기사입력 2009.05.02 02:32 / 기사수정 2009.05.02 02:32
[엑스포츠뉴스/풋볼코리아닷컴=허회원] 프로축구(K-리그) 수원 삼성의 부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수원이 ‘강원도의 힘’ 돌풍을 일으킨 강원 FC를 만난다.
수원은 오는 2일(토) 오후 5시 강릉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09 K-리그’ 8라운드에서 강원과 원정경기를 갖는다. 현재 수원은 리그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면서 ‘디펜딩 챔피언’의 자존심을 지켜내지 못하고 있다.
현재 14위를 기록하며 경남에 이어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태. 더구나 이번에 만나는 상대 또한 올 시즌 강원도의 축구 열기를 불어 넣은 신생팀 강원이다. K-리그에 명문으로 자리 잡은 수원으로서는 신생팀에서 한 수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을 하겠지만, 현재 수원의 상황으로는 강원의 막강한 공세부터 대비해야 할 입장이다.
강원은 지난 대전과의 컵대회 경기에서 3-0 완승을 하며 팀 분위기를 한 층 끌어올렸다. 시즌 초반보다는 상승세가 다소 가라앉은 상태지만 여전히 승점 8점으로 7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다른 팀들보다 1경기 덜 치른 상황이기 때문에 승리를 거두게 된다면 순위는 더욱더 상승할 수 있다.
원정팀 수원도 이번 경기만큼은 승리로 장식해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로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손쉽게 승리를 장식하기는 힘겨워 보이는 게 사실이다. 특히 지난 전남과의 홈 경기에서 1-4로 대패당하며 더욱더 선수들의 어깨를 무겁게 했다.
여기에 주전 공격수 에두의 부상 공백은 클 수밖에 없고 무너진 수비진영은 수원의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시민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 펼쳐질 것으로 예상하는 분위기는 강원 선수들에게 더욱 힘을 실어 주고 있어 수원의 발걸음이 무겁다.
◇ ‘풋볼코리아닷컴’ 별점
- 이슈화 ★★☆☆☆ : 지난 경기에서 완승한 강원과 대패한 수원의 대결
- 빅매치 ★★★☆☆ : 디펜딩 챔피언 수원과 신생팀 강원의 첫 만남
- 중요도 ★★★☆☆ : 양팀의 첫 만남인 만큼 기선제압이 중요하다
◇ 경기 일정
- 일시 : 2009년 05월 02일(토) 17시 00분
- 장소 : 강릉 종합경기장
- 중계 : 해당 사항 없음.
◇ 관전 포인트
- 강원, 최근 K리그 4경기 연속 무승 (2무 2패)
- 강원, 최근 K리그 2경기 연속 경기당 3실점 (3경기 8실점)
- 강원, 최근 홈 2경기 연속 경기당 3득점
- 수원, 최근 2경기 연속 무승 (1무 1패)
- 수원, 올 시즌 원정 3경기 무득점
허회원(hhoewon@footballcorea.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