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여름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몸매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에 위기감을 느끼고 급하게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당당하게 맞이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이 필수다.
하지만 의무적으로 하는 운동은 얼마 못 가 의지가 약해지기 마련이다. 게다가 운동방법도 제대로 알지 못하고 무작정 기구부터 들고 보면 효과를 보기도 어렵다. 평소 운동을 즐겨 하지 않는 경우라면 갑작스러운 고강도 운동은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켜야 하며, 정확한 자세로 목표 부위에 올바른 자극을 줘야 한다.
특히, 초보들은 반드시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 지방을 연소시켜야 하며 이와 함께 가슴, 등, 하체의 대근육 위주로 운동을 해야 근육 발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헬스 초보들은 단순 중량에 집착해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등을 시도하지만 이 방법은 지방 연소는커녕 근육섬유를 다치게 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간혹 체중감량 시 아무것도 먹지 않는 방법을 택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근육 합성과 생성, 회복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운동 시에는 반드시 충분한 에너지 섭취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 식품 섭취만으로 부족한 단백질은 단백질 보충제와 같은 헬스보충제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메가매스마트 관계자는 “적정량의 단백질 보충제 섭취는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 유통 중인 건강기능식품 보충제의 경우 유청단백질 중에서도 가수 분해되어 있는 단백질을 사용해 보디빌더는 물론,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다만, 제품 구매 시에는 식약처의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신고를 마친 제품인 지 꼼꼼히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식품 전문 메가매스마트는 생산공장 확장 및 설비 증설을 기념해 전 제품 가격 인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헬스보충제를 판매 중에 있으며, 대표 상품으로는 LEM 시리즈 중 렘 TE 게이너 알파가 있다. 렘 TE 게이너 알파는 단백질 메커니즘에 대한 과학적 접근방법으로 개발돼 단백질의 기능성과 안정성이 확보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보충제이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