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4.08 10:59 / 기사수정 2009.04.08 10:59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CJ인터넷 ㈜(대표이사 정영종)이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원장 허구생)과 학술 및 인력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인터넷과 서강대학교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 활발한 상호 교류를 추진키로 했으며 CJ인터넷은 기술정보 교환을 비롯해, 특강 등 학과교육에 필요한 전문인력의 파견 및 게임테스트 등 게임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직업교육 강화 차원에서 현장실무 적응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학생에 대한 취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으로 심각한 취업난 극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기업이 취업난 극복을 위해 동참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다.
CJ인터넷 기술개발총괄 장래진 상무는 "교과서적인 기술협력이 아닌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들을 다양하게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궁극적으로 협력관계를 통해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고 이들이 게임산업, 더 크게는 국가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라고 말했다.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허구생 원장은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 CJ인터넷과 기술정보 교환과 학술 교류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취업 기회도 제공할 수 있는 만큼 학생들에게도 더욱 기쁜 소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 학술 및 인력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CJ인터넷 제공]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