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4.03 19:03 / 기사수정 2009.04.03 19:03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KTH(대표 서정수)의 게임 포털 '올스타'(www.allstar.co.kr)가 서비스하고 알트원(구 기가스소프트: 대표 홍창우)에서 개발한 '십이지천 2'가 2일로 서비스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4월 2일 정식으로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십이지천 2'는 동양 무협 세계관 배경의 쉽고 빠른 진행과 독보적인 대규모 전쟁 시스템으로 게임 유저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았으며, 오픈 당시 5일 만에 최고 동시 접속자 수 6만 명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고 승승장구해왔다.
'십이지천 2'의 흥행으로, 2008년 신작 중 최고 매출 기록, '2008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 수상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당시 침체한 MMORPG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다준 중추적 역할을 했다는데 큰 의미를 지닌다고 평가받았다.
게임 내에서도 24시간 무제한 전쟁터 개설, 새로운 레벨 구간인 '무신12'경 업데이트 등 지속적인 개발 업데이트와 영화 '미이라', '블레임'과 편의점 업체 '세븐일레븐'과의 제휴 이벤트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십이지천 2'는 해외 진출에서도 흥행 몰이 중이다. 최근 중국에서 1년 6개월간의 준비 작업을 거쳐 3월 18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 총 누적 회원 수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5만 명을 돌파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며 한국 온라인 게임을 자존심을 보여줬다. 중국에 이어 일본, 북미, 동남아, 유럽 등에서도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십이지천 2'에서는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2일부터 16일까지 게임 내에서 '성','원','감','사' 아이템을 획득하고 무기상 NPC를 통해 조합하면, 근력단, 민첩단 등의 100% 지급 게임 아이템과 삼성 캠코더, 아이팟 터치 등의 경품 응모권을 획득하는 '성원감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게시판에 1주년 축하 메시지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게임 머니를 제공하는 '나도 한마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서비스 1주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십이지천 2' 공식 웹사이트(http://12sky2.para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