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덕행 인턴기자]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가 오늘(12일) 개최됐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주관하며, 올해로 28회차를 맞았다.
4월 장애인고용촉진 강조기간 대표행사인 '2018 장애인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고용 우수 사업주, 근로자, 업무유공자에 대한 정부 표창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우수사례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철탑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총 50명에 대한 시상식에서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훈장에 ㈜나눔누리 이철순 대표이사(사업주), 포장에는 ㈜강동오케익 신홍섭 부장(근로자), 대통령표창에는 ㈜링키지랩 강동욱 대표이사(사업주), ㈜셀바스헬스케어 김용락 팀장(근로자) 등이 포상을 받았다.
또한 장애인 고용신뢰기업에는 (주)이마트(대상), (주)제주항공(금상), 경상대학교병원(은상), 한국토지주택공사, 현대아미스(동상)가 선정됐다.
제27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공모전에는 그래픽디자인 부문 최우수상에 박지헌, 웹툰 부문 최우수상에는 박광열, UCC동영상 최우수상에는 김영규 씨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주제는 '내일을 향한 열정 Passion for Tomorrow'이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기업 모두가 희망찬 내일(Tomorrow)을 꿈꾸며 일에 대한 열정을 가득 담아 함께 상생하며 노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은희 캘리그라피 작가와 이남현 성악가의 주제 퍼포먼스와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클론(구준엽, 강원래)과 댄스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dh.lee@xportsnews.com
이덕행 기자 en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