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5:58
연예

故유재하 '사랑하기 때문에', 수지표 발라드로 재탄생

기사입력 2017.12.07 07:12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수지 버전 '사랑하기 때문에'가 깜짝 공개됐다. 

수지가 부른 '사랑하기 때문에'의 메이킹 영상이 7일 0시 네이버 V LIVE 내 '수지 채널'을 통해 선공개됐다. 

수지는 1987년 11월 1일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가요계 전설' 유재하의 30주기 헌정 앨범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에 참여해 그의 대표곡 중 하나인 '사랑하기 때문에'를 불렀다.

흑백 TV 속 고 유재하가 생전 '사랑하기 때문에'를 담담히 부르는 모습을 담은 영상으로 시작하는 이번 메이킹 영상은 이어 수지의 모습으로 오버랩되며 눈길을 끈다. 유재하가 활동한 시기인 80년대의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흑백TV속 영상서 수지는 녹음실을 배경으로 마이크 하나만으로 '사랑하기 때문에'를 특유의 청아한 음색으로 표현했다.

특히 화려한 기법이나 장치를 배제한 채 그저 담담히 노래하거나 사색에 잠기는 수지의 모습만을 고스란히 담아 원곡의 애절함을 더욱 배가시킨다.
 
한편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는 유재하가 세상을 떠난지 정확히 30년이 되는 올해, 이를 추모하기 위해 제작된 헌정 앨범이다. 유재하의 한양대 음대 후배이자 국내 대표 작곡가인 김형석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고 수지 외에 조원선, 김조한, 블락비 피오 등이 참여해 '사랑하기 때문에'외 '지난 날', 가리워진 길', '그대 내품에' 등 유재하가 남긴 주옥같은 명곡 총 11트랙이 수록됐다. 수지 버전 '사랑하기 때문에'를 비롯한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의 수록곡들은 7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