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Mnet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가 어제 스페셜방송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할 스페셜 음원이 16일 출시됐다.
이번 시즌의 TOP20이 함께한 역대급 스케일의 곡으로, 제목은 '동전한닢 Pt.2(remix)'이다. 지난 2007년 발표했던 다이나믹 듀오 3집 앨범의 수록곡 '동전한닢'을 2017년 버전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것.
'쇼미더머니6' 우승자 행주를 비롯 준우승과 3위를 차지한 넉살과 우원재, 지코X딘 팀의 영비, 올티, 킬라그램, 해쉬스완, 다이나믹 듀오 팀의 라이노, 면도, 조우찬, 한해, 타이거JKX비지 팀의 매니악, 블랙나인, 에이솔, 피타입, 박재범X도끼 팀의 네스, 더블케이, 우디고차일드, 자메즈, 주노플로 등 총 20명의 래퍼가 참여했다.
쟁쟁한 래퍼들의 불꽃튀는 경쟁의 드라마였던 '쇼미더머니6'의 마지막을 기념하기 위해 다시 모인 20인이 선보이는 만큼 더욱 의미 있는 곡이라는 제작진의 설명.
'동전한닢' 외에 다이나믹 듀오가 프로듀서 특별 공연에서 처음 선보이며 많은 호응을 얻었던 '빛이 훨씬 더 커' 음원도 함께 트랙리스트에 포함돼 앨범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오는 23일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쇼미더머니6' 콘서트에서는 '동전한닢' 공연을 직접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 출연이 확정된 10명의 래퍼와 프로듀서 다이나믹 듀오가 함께 무대를 꾸밀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Mnet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