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21:00
자동차

[프랑크푸르트모터쇼2017] 쌍용차, G4 렉스턴·티볼리 아머 '유럽 진출 시동'

기사입력 2017.09.13 12:04 / 기사수정 2017.09.13 12:04

김현수 기자


- 9월 12~24일 독일 프랑프푸르트 모터쇼 개최

- G4 렉스턴 유럽 시장 최초 공개, 업그레이드된 코란도 C 및 티볼리 아머 라인업 공개  


[엑스포츠뉴스(엑스토크) 김현수 기자] 쌍용차는 오는 12일(현지 시각)부터 24일까지 열리는 '제67회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G4 렉스턴을 출시하고 티볼리 아머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유럽 시장 라인업을 대폭 보강하고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하루 앞서 진행된 프레스데이에서 쌍용차는 정통 SUV G4 렉스턴을 유럽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으며, 코란도 C와 티볼리 아머 등 업그레이드된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 7월 한국 평택 공장을 출발한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팀이 전체 6개 코스를 무사히 마치고 모터쇼를 통해 유럽 무대에 데뷔하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G4 렉스턴 유라시아 대륙 횡단은 중국 베이징부터 영국 런던까지 총 10개국 23개 도시 1만3000km에 이르는 코스를 6개 구간으로 나눠 유럽 각국 30여 명의 자동차전문기자들이 참가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모터쇼를 통해 현지에 첫 선을 보인 뒤 프랑크푸르트를 출발해 영국 현지 출시 행사 장소인 블레넘팰리스로 이동할 예정이다.


G4 렉스턴은 지난 5월 국내 출시 후 경쟁 시장에서 단숨에 판매 1위를 기록함은 물론 정체돼 있던 대형 SUV 시장 규모를 확대하는 등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여기에 스타일 변화를 중심으로 새롭게 거듭난 티볼리 아머와 더불어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 확대의 선봉에 설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00년대 초반 유럽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차의 본격적인 수출 주력 모델로 자리잡았던 오리지널 렉스턴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G4 렉스턴은 스타일을 비롯해 다양한 부분에서 괄목할만한 발전과 변화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상품성을 갖춰 선보이게 됐다.

강인하고 역동적인 G4 렉스턴의 스타일링은 고대 건축의 정수인 파르테논 신전의 완벽한 비율에서 얻은 영감과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Nature-born 3Motion 중 Dignified Motion(자연의 장엄한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또한 최적의 공간 설계로 동급 최고 수준의 탑승객 편의성과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동급 최대 2열 다리 공간을 비롯해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해 탑승객의 안락함을 극대화했으며, 2열 더블 폴딩을 통해 이미 동급 최대 규모인 적재 공간(820ℓ)을 1977ℓ까지 확대함으로써 활용성을 더했다.


아울러 쌍용차는 스타일 변화를 중심으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티볼리 아머를 함께 선보이며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유럽에 첫 선을 보이는 티볼리 아머는 전면부 디자인 혁신을 통해 SUV 본연의 단단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미식축구 보호구와 메카닉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한 조형미를 극대화했으며, 범퍼 상단에 적용된 크롬라인 몰딩과 신규 LED 포그램프를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가미했다.

실내 공간은 시트와 도어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퀼팅 패턴을 새롭게 적용함으로써 감성 품질을 강화했으며,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스티어링휠의 버튼 레이아웃을 변경함으로써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1만km가 넘는 대장정을 무사히 마치고 이번 모터쇼에 선보인 G4 렉스턴은 뛰어난 내구성과 우수한 주행 성능을 입증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장식했다"며 "스타일 변경을 비롯해 상품성을 높인 티볼리 아머와 더불어 라인업을 강화하고 더욱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유럽 시장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현지 시각)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 전 세계 40개국 판매 대리점 약 100명의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리점 대회를 개최하고 비전과 판매 전략을 공유했으며, 향후 유럽 시장에서의 판매 활성화와 함께 경쟁력 있는 신규 판매 네트워크 발굴 및 협력 관계 구축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khs77@xportsnews.com/ 사진=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참가한 쌍용차 ⓒ쌍용차

김현수 기자 khs7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