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4:12
경제

여심을 사로잡는 ‘마약 해물짬뽕’ 이색 광주 충장로 맛집 탐방

기사입력 2017.09.08 17:16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광주 충장로는 데이트코스를 즐기는 연인들을 포함한 20, 30대 젊은 층이 주를 이루고 있는 곳으로 회사들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이곳을 중심으로 다양한 회식장소와 술집들이 매우 많다. 예전부터 이곳의 유동인구 대부분이 유행을 선두하고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주를 이루다 보니 충장로 주변으로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다수 존재한다.

특히 먹거리가 타 지역 대비 유독 이색적인 부분이 눈에 띄는 이유는 이곳을 방문하는 연령층의 특수성, 즉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젊은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독특한 광주 충장로 맛집들이 몰려있기 때문이다.

이곳을 대표하는 광주 시내 맛집 중에는 테이스티로드나 생생정보통과 같이 방송에 출연한 곳들이 즐비하며 이유 역시 이곳을 오고 가는 대다수의 젊은층들이 다른 지역에서 느낄 수 없는 이색적인 부분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그 중 특히 중독성 강한 얼큰함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이색 짬뽕’으로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충장로 밥집이 있다.

바로 광주 구시청 맛집 “충장로 짬뽕상회”다. 이곳은 보통의 짬뽕집과는 다른 특별한 맛과 비쥬얼을 강점으로 방문하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KBS2TV 생생정보통 충장로부대짬뽕으로 알려진 해당 메뉴는 특유의 중독성 있는 국물 맛으로 “마약 짬뽕’이라고 불릴 정도인데, 매일 수급한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가지 재료를 담아 48시간 우려낸 육수가 짬뽕 국물의 비법이다.

매일 일정양만 반죽, 제공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은 파스타면을 연상케 하며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이색 광주 충장로 중국집이다.

한편 크림새우, 깐풍기, 양장피 등 고급 중국요리를 9,900원에 제공해 가족, 연인, 친구끼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광주 짬뽕상회 관계자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특별한 짬뽕 맛과 저렴한 요리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조대 맛집이나 주변 광주 동명동 맛집을 찾는 여성 손님들이 특히 많이 방문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