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영 인턴기자] 그룹 옥상달빛, 신현희와김루트가 환상의 라이브로 청취자에게 '귀호강'을 선사했다.
16일 방송된 KBS 쿨FM '가요광장'에는 옥상달빛의 김윤주, 박세진, 그리고 신현희와김루트의 신현희, 김루트가 출연했다.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이들은 '홍대'라는 공통점을 발견했다. 뮤지션 답게 네 사람 모두 홍대 근처에 살고 있었던 것. 이에 더해 신현희와 DJ 이수지의 고향이 모두 '대구 달서구 송현동'인 것이 밝혀지면서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날 신현희는 최근 역주행으로 차트를 휩쓸고 있는 '오빠야'에 대해 언급했다. 신현희는 "직접 작사했는데, 설레는 가사를 쓰고 싶었다"며 "사귀는 단계보다는 썸이 설레지 않냐. 그때의 감정을 떠올려봤다"고 밝혔다.
이어 달달한 목소리로 환상 라이브를 선보였고, 청취자들은 "음원 아니냐", "정말 완벽한 라이브" 등의 메시지를 보냈다.
신현희는 목 관리 비결로 "많이 먹는 것"을 꼽았다. 신현희는 "오기 전에 햄버거를 먹고 왔다. 기름기가 있는 음식으로 목을 닦으면 노래가 잘 된다"고 웃었다.
옥상달빛 또한 '연애상담', '인턴'으로 꿀 보이스를 선사했다.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고 있는 '연애상담' 가사에 대해 박세진은 "라디오에 많이 나갔었는데 연애 상담 사연을 많이 받았다"며 "또 우리 둘의 연애 경험을 많이 녹여내 가사를 썼다"고 말했다.
작은 체구의 신현희는 폭풍 식욕을 공개하기도 했다. 신현희는 "식탐이 많은 편이다"며 "하나 가지고 나눠 먹자는 사람을 싫어한다. 나는 내 음식 하나가 꼭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신현희와김루트는 '왜 때려요 엄마'를 열창하며 청취자들의 귀에 활력을 더했다.
한편 신현희와김루트는 지난 10일 SBS 수목드라마 '수상한 파트너'의 OST곡 '너는 왜'를 공개했고, 옥상달빛은 지난달 6일 새 앨범 '월월월월금'을 발표했다.
jjy@xportsnews.com / 사진=KBS
정지영 기자 jj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