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성운 기자] 영화 '겟 아웃'이 5월 18일 국내 개봉된다. 관객의 개봉 요청으로 영화의 배급사인 UPI코리아가 움직인 결과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겟 아웃'은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북미 개봉 직후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개봉 후 두 달 여가 지난 지금까지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9%를 유지하고 있는 화제의 작품이다.
특히 '겟 아웃'은 국내 개봉을 확정하기도 전에 SNS에 게재된 예고편 조회수만 무려 370만 회를 돌파했다. 또 약 7만 여개의 수많은 댓글 중 "국내 개봉해라 제발!"(페이스북_홍**), "이것도 재밌을 거 같은데 개봉 언제 하니"(페이스북_강**), "이거 언제 개봉이래 시험 기간 겹쳐도 볼꺼야"(페이스북_최**) 등 누리꾼의 개봉 요청이 빗발쳤다.
이에 UPI코리아는 "독보적인 장르의 '겟 아웃'을 어떻게 알려야 할지 고민이 많아 사실상 한국 개봉은 미정이었다"며 "국내 팬들의 관심과 개봉 요청 쇄도로 개봉을 결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흑백의 단일한 톤임에도 불구하고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으며 강렬함을 선사한다. 포스터 속 한 곳에 시선이 꽂힌 클로즈업된 남자의 눈에서는 공포에 휩싸인 듯한 눈빛이 전해져 보는 이로 하여금 긴장감을 유발시킨다.
jabongdo@xportsnews.com / 사진=UPI코리아 제공
황성운 기자 jabongd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