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1:04
연예

[XP스타] "새 학기 시작"…전소미·MC그리·혜림, 2017 새내기 된 ★들

기사입력 2017.03.02 11:48 / 기사수정 2017.03.02 11:48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3월 2일, 초등학교부터 대학원까지. 전국 모든 학생들이 새 학기를 맞았다.

노래, 연기, 예능 등 브라운관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스타들 역시 새내기가 되어 학교 및 캠퍼스 곳곳을 누리게 됐다.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대세' 스타부터 캠퍼스를 누릴 대학교 새내기까지, 2017년 새로운 학교에 입학한 스타들을 알아봤다.

#. 고등학교 입학하는 ★들

▲ 아이오아이 전소미, '보니하니' 이수민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입학


지난해 그룹 아이오아이 센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전소미와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서 하니로 '초통령'에 등극했던 이수민이 2017년 3월 2일, 함께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다.

2001년생인 두 사람은 입학식에도 함께 등장하며 새 학기 절친한 친구 모습을 선사했다. 고등학생이 된 두 사람은 학업은 물론 연예 활동도 활발하게 이을 예정이다. 현재 전소미는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에 출연하고 있으며, 이수민은 MBC '쇼! 음악중심' MC를 맡고 있다.

▲ 에이프릴 진솔 -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입학

이수민에 이어 '보니하니'의 12대 하니가 된 그룹 에이프릴 진솔도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한다.

진솔은 지난 1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중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를 봐서 학교생활을 많이 못했다"며 새롭게 맞이한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드러낸 바 있다.

진솔이 속한 에이프릴은 현재 3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봄의 나라 이야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대학교 입학하는 ★들


▲ 에이프릴 채원·채경 - 성신여자대학교 입학


막내 진솔에 이어 에이프릴 채원과 채경도 대학교에 입학했다. 채원은 성신여대 실용음악과에 수시 합격, 채경은 미디어영상연기학과에 수시 합격했다. 특히 채원은 수석 입학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채경은 지난해 Mnet '음악의 신'에서 리얼리티 연기를 선보인 바 있어 연기학과에 진학한 것에 대한 기대감도 모이고 있다.

새내기로 설레임 가득한 새 학기를 맞이한 두 사람은 에이프릴 활동을 이어나가며 학업에도 열중할 계획이다.

▲ 세븐틴 호시 - 동아방송대학교 입학

'대세' 그룹으로 활약하고 있는 그룹 세븐틴 호시 역시 대학교 새내기가 된다. 호시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부 K-POP 전공에 합격해 17학번 타이틀을 달게 됐다.

색다르고 톡톡 튀는 퍼포먼스로 주목받고 있는 그룹 세븐틴에서 퍼포먼스 팀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호시는 세븐틴 '아낀다', '예쁘다', '아주 NICE', '붐붐' 등의 안무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입학 전부터 퍼포먼스에 대한 재능을 가진 호시가 전공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 MC그리 - 인하대학교 입학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이자 래퍼 MC그리는 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수시 입학했다. 아버지를 따라 어린 나이부터 방송과 다수의 작품을 경험했던 MC그리는 연기와 랩 등 다방면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당초 인하대학교 수시 입학을 통해 '금수저' 논란을 받았던 MC그리는 한 화보 인터뷰에서 "실력으로 증명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MC그리는 현재 Mnet 고등학생 힙합 래퍼 서바이벌 '고등래퍼'에 출연해 활약 중이다.

▲ 원더걸스 혜림 -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

지난달 데뷔 10년 만에 아름다운 해체를 선택한 그룹 원더걸스 멤버 혜림도 늦깎이 새내기가 된다. 수시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커뮤니케이션학과에 합격한 것.

혜림은 평소 원더걸스의 바쁜 활동 중에도 대학 진학을 준비해 방송 관련 학과가 아닌 통번역학과에 합격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혜림은 중학교를 홍콩에서 마쳤으며 영어, 중국어, 광둥어, 한국어 등 4개 국어에 능통하다. 통번역으로 새로운 세계를 맞이할 혜림의 대학교 입학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DB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