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19:19
연예

[쥬크박스] "역시 믿듣탱" 태연, 목소리만으로 터지는 감동…'파인'

기사입력 2017.02.28 11:58 / 기사수정 2017.02.28 11:58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고퀄리티 보컬의 끝을 보여줬다.

태연은 27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정규 앨범 'My Voice'(마이보이스) 음원과 타이틀곡 'Fine'(파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그간 'I'(아이), 'Rain'(레인), 'Why'(와이) 등 여러 솔로곡을 통해 가창력을 자랑했던 태연은 이번 '파인'을 통해서는 더욱 애절하고 슬픈 감성을 전달했다. 태연이 단순하게 '노래 잘하는' 가수가 아닌, 감정 표현을 제대로 하는 아티스트임을 스스로 입증한 것.

특히 태연은 '마이 보이스'라는 앨범명에 맞게 자신의 목소리를 주무기로 내세워 리스너들을 몰입시켰다.

뮤직비디오에서 태연은 사랑하던 남자와 이별한 쓸쓸함과 속상함을 연기해 눈길을 끌었다. 한 때 행복했지만 홀로 남아 슬퍼하는 모습은 노래와 잘 어우러져 감동을 증폭시켰다. 이 가운데 드러난 태연의 남다른 비주얼은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파인'은 코러스 파트의 감성적이고 폭발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얼터너티브(Alternative) 팝 곡이다. 태연은 이번 곡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과 감정선의 절정을 잘 보여줬다.


가사에는 겉으로 태연한 척 하지만 속마음은 그렇지 못한, 이별 후의 힘든 감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표현해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 "나는 아니야 쉽지 않을 것 같아"등의 솔직한 가사에서 터지는 태연의 목소리는 듣는 이들의 가슴을 울린다.

태연은 데뷔 10년만에 발표한 첫 솔로 정규 앨범을 통해 다시 한번 '믿듣탱'(믿고 듣는 태연)의 위엄을 과시했으며, 아티스트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발매하는 음원마다 주요 음원차트를 싹쓸이했던 태연이 이번에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태연은 오는 3월 3일 KBS 2TV '뮤직뱅크', 4일 MBC '쇼! 음악중심', 5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won@xportsnews.com / 사진 = '파인' 뮤직비디오 캡처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