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5:16
연예

[설 예능 뭐볼까] 신선한 '가족 예능'부터 전통강호 '아육대'까지…설 예능 총정리

기사입력 2017.01.27 06:53 / 기사수정 2017.01.29 03:49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김주애 기자] '까치까치 설날'이 왔다. 주요 방송사들은 앞다퉈 설특집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더욱 신선하고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27일부터 설연휴가 시작되는 가운데 지상파 3사 방송국과 종편 JTBC는 명절을 맞은 시청자들을 위해 어느 때보다도 풍성하고 다양한 설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독특하고 새로운 가족 예능부터 8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명절 대표 프로그램까지, 2017 설날을 함께할 특집 및 파일럿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 1월 27일 : 음악 예능부터 외국인·동거까지…신구 포맷 조화

오후 5시 55분 - MBC '발칙한 동거 - 빈방 있음' 1, 2부

전혀 다른 성향과 개성을 가진 스타들이 실제 자신이 거주하는 집의 빈 방을 다른 스타들에게 세를 주며 벌어지는 일상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김구라-한은정, 우주소녀-오세득, 피오-홍진영-김신영이 동거인이 돼 2박 3일의 동거라이프를 낱낱이 보여준다.

오후 5시 50분 - SBS '生 리얼수업 초등학쌤'

한국어 수준 평균 6세의 외국인 아이돌들이 모였다. 강남, 슈퍼주니어M 헨리, f(x) 엠버, 트와이스 모모, 세븐틴 디에잇, NCT 텐이 자신들의 수준에 딱 맞는 선생님을 찾아 시골의 한 분교로 떠났다. 이제 막 한글을 뗀 초등학생 선생님들의 예측 불가한 한글 수업에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아이돌들, 그리고 MC 강호동의 조합은 이번 설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후 6시 10분 - KBS 2TV '걸그룹 대첩 가(歌)문의 영광'

걸그룹 멤버들이 한국인이 사랑하는 노래방 애창곡으로 대결을 펼치는 설특집 프로그램으로 이특, 양세형, 민경훈이 MC를 맡는다. 에이핑크, EXID, 여자친구, 구구단, 다이아, 레드벨벳, 오마이걸, 라붐 등 대세 걸그룹들이 총출동해 리얼 민낯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 또 '노래방의 제왕'으로 손꼽히는 선배들이 출연해 이색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펼친다.

▲ 1월 28일 : 추리 토크쇼부터 시어머니 예능까지…新 포맷 집결


오후 4시 5분 - SBS '코미디 서바이벌 희극지왕'

이경규가 코미디의 부활을 위해 나섰다. 코미디계의 대부의 부름에 박미선, 윤정수, 김영철, 양세형, 장도연, 김수용, 신봉선, 홍윤화 등 내로라하는 코미디언들이 설 안방극장으로 총 출동한다. 1부 '코미디포럼'에서는 대한민국 예능의 나아갈 방향을 진단하고, 2부 '탄생! 희극지왕'에서는 15인의 코미디언들이 계급장을 떼고 벌이는 '개그 대결'로 '희극지왕'을 뽑을 예정이다.

오후 6시 25분 MBC '가출선언-사십춘기'

'무한도전'의 빈자리를 권상우, 정준하가 채운다. 연예계 대표 절친 권상우와 정준하가 40대 남자가 짊어진 가장의 짐을 내려놓고 두번째 사춘기를 맞아 가출을 택했다. 아무런 계획없이 떠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펼치는 두 남자의 일주일간의 여정운 청춘과 열정,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후 9시 40분 - JTBC '어머님이 누구니'

대한민국 최고의 예비 며느리가 시어머니 후보를 보고 1등 남편감을 추리하는 미스터리 추리 데이트 쇼다. 5명의 개성만점 시어머니 후보와 훈남 아들들은 사전에 선택한 며느릿감 후보의 마음을 얻기 위해 라운드 별 치열한 공약 싸움을 벌인다. 커플 매칭을 위한 MC 군단으로는 박수홍, 유하나, 장성규 아나운서가 출연하며, 최고의 며느리 후보로는 JTBC 강지영 아나운서가 등장한다.

오후 11시 5분  - SBS '미스터리 클럽'

'뜻밖의 미스터리 클럽'은 미스터리한 사건이나 잘 설명되지 않는 기묘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대중의 참여를 통해 진실을 파헤쳐보는 새로운 형식의 '집단지성 X 미스터리 추리 토크쇼'이다. 성시경, 김의성, 한혜진, 신동, 타일러 등 다섯 명의 MC들은 제작진이 제공하는 미스터리한 사건, 현상, 인물에 대한 단서들을 가지고 네티즌과 소통하며 최대한 많은 정보를 취합한다. 이를 통해 미스터리의 진실에 도달하는 MC는 누가 될 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 1월 29일 : 신개념 가족예능부터 판타지 예능까지…볼거리 쏟아진다

오후 10시 40분 - KBS 2TV '엄마의 소개팅'

혼자 된 부모님에게 새로운 데이트 상대를 만들어 드리는 공감형 예능 프로그램으로 황신혜, 윤민수, 박나래가 출연해 새로운 가족 예능 포맷을 선사한다.

오후 11시 5분 - SBS '내 생애 단 하나의 기억 - 천국사무소'

한 사람의 인생이 마무리되었다는 가정에서 시작되는 판타지 예능으로, 스타가 출연해 자신의 인생 터닝포인트가 되는 소중한 7가지 기억 중 한가지 기억만을 가지고 천국에 입장할 수 있다는 콘셉트의 스토리텔링 토크쇼다. 배우 강신일과 개그맨 조세호가 MC로 호흡을 맞추며 조세호에게 '프로불참러'라는 별명을 안겨준 안재욱이 출연해 출연진만으로도 기대를 높이고 있다.

오후 11시 15분 - MBC '오빠생각'

스타가 자신의 팬을 양성하기 위해, 영업용 영상을 의뢰하고 제작하는 콘셉트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탁재훈, 유세윤, 양세형이 MC 호흡을 맞췄다. 윤균상, 채수빈, 양세찬, 이상준, 이말년, 레드벨벳 조이, 솔비, 경리, 아스트로 차은우가 출연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1월 30일 : 전통강호 '아육대'와 '주먹쥐고' 시리즈 대격돌

오후 5시 15분 - MBC '아이돌스타 육상 양궁 리듬체조 에어로빅 선수권대회'

8년째 명절 대표 프로그램으로 활약하고 있는 '아육대'는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전현무, 이수근, 정은지가 MC를 맡았으며 엑소, 방탄소년단, AOA, 우주소녀, EXID, 레드벨벳, 트와이스, B1A4, NCT 127, 빅스 등이 출연해 한판승부를 벌인다.

오후 5시 50분 - SBS '주먹쥐고 뱃고동'

명절마다 화제가 됐던 '주먹쥐고 소림사', '주먹쥐고 주방장'에 이은 '주먹 쥐고' 세번째 시리즈. 200년 전 정약전 선생이 쓴 '자산어보'를 새롭게 다시 쓰는 프로그램이다. 김병만을 비롯해 육중완, 김종민, 이상민, 육성재, 강예원이 흑산도에서 좌충우돌 연구를 펼친다. 점점 사라져가는 한국의 정감 있는 물고기의 생태와 바다가 선물해주는 다양한 먹거리의 즐거움,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풍광과 그 속에 녹아있는 어부들의 인생 이야기까지 펼쳐진다.

오후 5시 50분 - KBS 2TV '신드롬맨'

화제 속 스타와 그의 사생활을 탈탈 털어 분석하는 심리학 전문가, 그리고 김구라, 김민종, 김희철, 정용화라는 막강한 MC 군단의 입담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 멘탈이 털릴 게스트로는 평소 대중이 많은 호기심을 갖고 있는 '기행의 아이콘' 최민수와 '로마 공주' 솔비가 낙점돼 '꿀잼'을 예고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MBC, SBS, KBS 2TV, JTBC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