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글로벌 웹툰 플랫폼 ‘스푼코믹스’를 운영하는 넥스츄어코리아 주식회사가 지난 13일, 모바일티머니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웹툰 무료 보기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퇴근길에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모바일티머니 고객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활용해 웹툰 무료 보기가가능하다. NFC(근거리무선통신)금융유심을 탑재한 NFC지원 안드로이드OS 휴대폰의 경우, Play스토어에서 모바일 교통카드인 모바일티머니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설치한 뒤, 앱 설정을 통해 ‘교통 승/하차 맞춤정보’를 활성화시키면 스푼코믹스가 제공하는 웹툰을 대중교통 승차 시 푸시 메시지로 받아 볼 수 있다.
스푼코믹스 대표 웹툰 ‘아이도저(글 성은태, 그림 연진)’, ‘소나기처럼, 다시(글/그림 코씨)’, ‘노을을 거닐다(글/그림 DJ구름)’와 신작 웹툰 ‘Love or Die(글 YUJA, 그림 성우현)’, ‘총각일지(글/그림 쫑)’, ‘트랜스플란트(글/그림 장베르만)’ 등 매일 새로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승차 시 푸시 메시지를 받고 웹툰을 보는 고객에게는 자동으로 모바일 T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한편 글로벌 IT기업 넥스츄어㈜가 선보이는 웹툰 플랫폼 스푼코믹스는 PC와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과 iOS용 앱은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planning2@xportsnews.com
오경진 기자 ohzi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