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tvN 대표예능 '꽃보다 시리즈'와 '삼시세끼'의 명장면 BEST 3가 공개됐다.
3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6'에서는 tvN의 10년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명단공개 5위로는 tvN의 대표 힐링프로그램 '꽃보다 시리즈'와 '삼시세끼'의 명장면을 돌아봤다.
먼저 '꽃보다' 시리즈의 명장면 3위로는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편'에서 박보검이 공항에서 비행기를 놓친 장면이 선정됐다. 이어 2위로는 조정석의 "핫도그 세 개 주세요"를 "핫도그 월드"로 번역한 '꽃보다 청춘-아일랜드 편'의 장면이 꼽혔다.
1위에는 '꽃보다 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꽃보다 할배'의 이순재와 신구가 우정을 나누는 장면이 올랐다.
'삼시세끼' 역시 힐링하면 빼 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 '삼시세끼' 명장면 3위로는 이서진의 맷돌 드립 커피가 뽑혔고, 2위에는 김하늘이 '삼시세끼'에서 허당 매력을 떨친 모습이 올랐다.
마지막으로 1위는 만재도를 사로잡은 차승원의 건강밥상이 뽑혔는데, 이는 2015년 방송된 비지상파 예능프로그램 중 최고 순간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tvN 방송화면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