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현]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킬 RPG '스펠나인'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초보 유저를 위한 '시험의 전장' ▲중상급 유저를 위한 '시련의 전장'이 추가됐고, ▲주요 스킬의 재사용 시간과 능력치 등이 조정됐다.
새롭게 추가된 '시험의 전장'은 초보 유저를 위한 콘텐츠로, 난이도 쉬움으로 스테이지 1-2를 완료한 후 입장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 14를 달성해야 이용할 수 있는 PvP 콘텐츠 '아레나'를 미리 체험할 수 있으며, 총 12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초보 유저들은 '시험의 전장'을 통해 다양한 스킬 체험과 더불어 초반에 유용한 주요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시련의 전장'은 중상급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로 난이도 쉬움으로 스테이지 6-10을 완료한 후 입장할 수 있다. 강력한 스킬로 무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상극 스킬을 활용해야 클리어 할 수 있다. ‘시련의 전장’은 총 32단계로 구성돼있고, 단계별로 다이아, 골드, 장비, 스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 단계를 완료할 시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4성 주인공 스킬’을 보상 받을 수 있다.
이어 높은 등급을 자랑하는 '주인공 스킬'과 '영웅과 보스 스킬'이 대폭 개선됐다. 스킬 효과가 발동되는 타이밍이 빨라졌고, 기본 능력치도 상향 조정돼 효율이 높아졌다. 또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면역 효과를 제공하는 '검의 기운'을 포함해 몇몇 일반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했고,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기력장'의 경우 데미지 반사율이 약 30% 하향됐다.
이 외에도 스킬 도감 내 도감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강화했고, 길드원의 공성전 참가 횟수를 표시, 로비 배경화면 변경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와 함께 4:33은 '스펠나인' 신규 전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4~6성 스킬 소환권, 5성 스킬 소환권, 4성 패시브 스킬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누적 포인트에 따라 지급한다. 포인트는 각 전장을 이용하면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스펠나인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