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4:17
연예

'고산자', 차승원 인생연기부터 영상미까지 '기대포인트 셋'

기사입력 2016.09.01 08:31

최진실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진실 기자] 영화 '고산자, 대동여지도'(감독 강우석)에는 역사 속 스토리부터 팔도의 절경까지 고스란히 담겼다. 

'고산자, 대동여지도' 측은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하는 세 가지의 특별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시대와 권력에 맞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대동여지도를 탄생시킨 지도꾼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고산자, 대동여지도'가 공개하는 첫번째 관람 포인트는 최초로 스크린에 그려진 고산자 김정호의 숨겨진 이야기라는 점이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모두가 익히 알고 있는 대동여지도를 완성한 조선의 지도꾼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를 재조명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나라가 독점한 지도를 백성들에게 돌려주고자 했던 고산자 김정호의 이야기를 그린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원작 소설인 박범신 작가의 '고산자'를 토대로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해 보다 드라마틱하게 완성되어 묵직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잘못된 지도로 인해 목숨을 잃는 일을 없애고자 했던 의인(義人)이자 완벽하고 정확한 지도를 만드는 데 뜻을 굽히지 않았던 장인(匠人)으로 외로운 길을 걸었던 고산자(古山子) 김정호의 모습을 담아냈기에 역사에 가려진 실존 인물의 드라마틱한 이야기가 관객들의 감동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대한민국 팔도의 절경을 담아낸 압도적인 영상미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를 통해 스크린에 펼쳐지는 사계절 풍광은 지금껏 볼 수 없던 특별한 아름다움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작진과 배우들은 고산자 김정호의 뜻을 좇아 무려 9개월에 걸친 전국 로케이션을 통해 10만6240km에 달하는 거리를 직접 오가며 대한민국 사계절의 변화를 담아내기 위한 열정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대한민국 곳곳을 누비며 찾아낸 비경을 카메라로 포착한 아름다운 영상은 실제 풍경을 보는 듯 생생하게 표현되어 절로 감탄을 자아낸다. 

영화 사상 최초로 스크린에 옮겨낸 백두산 천지를 비롯, 겨울의 풍경을 담은 북한강, 철쭉이 만개한 합천 황매산, 아름다운 일몰의 여수 여자만, 그리고 최남단 마라도까지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사계절 풍광을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아낸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영상미를 보일 예정이다.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고산자 김정호의 묵직한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 있는 해학으로,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은 물론 유쾌한 웃음까지 전한다. 

차승원은 우리가 알고 있던 위대한 역사 속 인물 김정호의 모습과 함께 그의 인간적인 면모까지 담아냈으며, 김정호의 하나뿐인 딸 순실과 가족 같은 존재인 바우, 여주댁은 친근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드라마틱한 전개에 해학을 자연스럽게 녹여 따뜻한 웃음을 만들어낸다. 

조선의 지도꾼으로 변신을 보여준 차승원과 탄탄한 연기력의 실력파 배우 유준상, 김인권, 남지현 신동미가 보여줄 연기 앙상블은 '고산자, 대동여지도'의 놓칠 수 없는 세 번째 관람 포인트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차승원은 완벽한 싱크로율로 만인을 위한 완벽한 지도를 만드는데 생을 바친 김정호의 삶을 담아내며 극의 중심을 이끌고, 흥선대원군 역의 유준상은 지도를 둘러싸고 김정호와 대립하며 강렬한 카리스마로 영화적 긴장감을 불어넣을 것이다. 

여기에 김정호의 목판 제작을 돕는 조각장이 바우 역의 김인권, 김정호의 하나뿐인 딸 순실 역의 남지현, 순실을 가족처럼 보살피는 여주댁 역의 신동미는 탄탄한 연기력과 호흡으로 극의 풍성함을 더할 뿐 아니라 캐릭터 각각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역사 속으로 들어간 듯한 몰입감을 더할 것이다.

이렇듯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는 세 가지 특별한 관람 포인트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배우들의 열연과 대한민국 절경을 담아낸 압도적인 영상미로 스크린에 최초로 담긴 '고산자 김정호'의 감춰진 이야기를 그려내며 올 추석 극장가 뜨거운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고산자, 대동여지도'는 오는 7일 개봉 예정이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