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오마이걸이 신곡 '내 얘길 들어봐'를 통해 믿고 듣는 음원 강자가 될 수 있을까.
오마이걸은 1일 0시 전 음원사이트에 리메이크곡 '내 얘길 들어봐'를 발표했다. 파파야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이번 신곡은 스컬앤하하의 피처링으로 여름과 어울리는 레게 느낌을 더했다.
오마이걸 '내 얘길 들어봐'는 1일 오전 7시 기준 벅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2위, 엠넷 소리바다 3위, 지니 7위, 멜론 19위 등 기록하며 호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는 오마이걸이 데뷔 이후 거둬들인 음원 성적 중 가장 높은 기록이기도 하다.
이로써 오마이걸이 신인 걸그룹 중 또 하나의 '믿고 드는 음원 강자' 그룹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콘셉트 요정'이라는 팀 기조에 맞게 매 활동마다 독특한 콘셉트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오마이걸이 이번 활동을 기점으로 대세 반열에 들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이번 활동은 오마이걸이 각종 예능을 통해 맹활약 펼친 뒤 내놓은 노래라 더욱 눈길을 끈다. 오마이걸 승희, 유아 등은 MBC '일밤-복면가왕', JTBC '걸스피릿',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 등 다수의 음악 예능에 출연하며 오마이걸의 인지도 상승에 기여한 바 있다. 음악 예능을 통해 보여준 실력파 이미지 역시 '믿고 듣는' 이미지 형성에 다소간에 힘을 실은 것으로 보인다.
이렇듯 오마이걸은 음악예능을 통한 인지도 구축, 뚜렷한 콘셉트 형성을 통해 팬덤 구축까지 동시에 성공하며 데뷔 후 최고 성적을 기록 중이다. 오마이걸이 여자친구, 트와이스 등을 잇는 차세대 대세 신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현재 음원차트 순위를 유지할 수 있다면 가능성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1일 발표된 오마이걸의 새 앨범 '썸머 스페셜(SUMMER SPECIAL)'에는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내 얘길 들어봐’는 16년 전 발표된 그룹 파파야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로 시원한 레게 느낌과 쉬운 멜로디라인 위에 힙합 비트와 파워풀한 사운드를 더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