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5 23:53
스포츠

요넥스코리아, 신제품 볼트릭글란지(VOLTRIC GlanZ) 라켓 출시

기사입력 2016.07.05 16:14 / 기사수정 2016.07.05 16:14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요넥스코리아는 셔틀콕에 파워를 보다 쉽게 전달하여 강한 임팩트와 강력한 스매시를 선사하는 배드민턴 라켓 '볼트릭글란지(VOLTRIC GlanZ)'를 7월 10일 출시한다.

볼트릭글란지는 지난 해 3월 출시된 나노레이글란지(NANORAY GlanZ)에 적용되었던 카본 조합 Rexil 파이버 소재와 공기역학적 디자인의 프레임이 공격형 헤드 헤비 라켓인 볼트릭에 결합되어 쉽게 파워를 향상시킴으로써 셔틀콕을 보다 높게 리시브하여 다음 공격을 위한 준비 시간을 늘려준다.



먼저 볼트릭글란지에는 글란지 라켓을 대표하는 렉실 파이버(Rexil Fiber) 소재가 적용되어 휨 강도, 반발력, 충격 흡수력 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또한 라켓의 얇은 프레임 하단으로 유연성을 높였으며 반대로 프레임 상단은 두껍게 해 반발력을 높여 폭발적인 파워를 전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또한 기존 라켓보다 확대된 프레임 크기와 수직-A컨셉트(Vertical-AConcept)의 독특한 그로메트 패턴으로 스트링이타구면에서 수직을 이루어 셔틀콕이 접촉하는 유효 타구면(Sweet Spot) 면적이 양 옆으로 확대됐다. 이로 인해 중심을 벗어 난 타구 시에도 파워의 전달을 용이하게 한 것이다.

요넥스코리아 관계자는 "헤드 헤비 라켓을 사용하기 어려웠던 동호인들도 보다 쉽게 파워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공격형 라켓"이라며 "요넥스의 최신 기술을 집약해 누구나 선수처럼 강한 임팩트와 스매시를 경험할 수 있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볼트릭글란지와 함께 많은 동호인 분들이 더욱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요넥스코리아는 볼트릭글란지 출시에 앞서 오는 5일, 세계적인 남자 배드민턴 복식조인 헨드라세티아완과 모하마드 아산을 모델로 디자인 한 '헨드라세티아완X모하마드 아산 나노레이에디션'을 출시했다. 7월 새롭게 선보이는 볼트릭글란지와 헨드라세티아완X모하마드 아산 나노레이에디션은 요넥스 공식 대리점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