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3:49
연예

비스트, 선공개곡 신화 또 통했다…'버터플라이' 퍼펙트올킬

기사입력 2016.06.27 09:36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 정지원 기자] 그룹 비스트의 컴백 선공개곡 ‘버터플라이’가 7개 음원차트 정상을 ‘퍼펙트 올킬’했다.
 
지난 27일 0시 공개된 비스트 정규 3집 ‘하이라이트’의 선공개 발라드 곡 ‘버터플라이’가 공개 직후 멜론, 엠넷,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총 5개 온라인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후 오전 9시 기준, 비스트의 ‘버터플라이’는 벅스, 소리바다를 포함한 총 7개 차트 정상을 퍼펙트 올킬하며 비스트의 ‘백발백중’ 선공개곡 흥행 공식을 또 한번 입증했다.
 
비스트 정규 3집 선공개곡 '버터플라이'는 용준형과 뮤지션 다비(DAVII)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가성-진성을 자유롭게 오가는 다섯 멤버들의 보이스가 인상적인 비스트표 정통 발라드 넘버다. ‘넌 아름답게 날아가’ ‘내게서 벗어난 너의 날갯짓이 너무 아름다워서’ 등 용준형이 직접 쓴 동화 같은 가사가 특유의 아련한 감성을 자극하며 짙은 감동을 선사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로 동시 공개된 ‘버터플라이’ 뮤직비디오 역시 1년간의 긴 공백이 무색하게 물오른 비주얼로 돌아온 다섯 멤버들과 아름다운 영상미의 조화로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 8시간 만에 50만 조회수 도달에 육박한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발 빠른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며 비스트의 이변없는 저력을 확인시켰다.
 
이처럼 비스트는 변함없는 선전 속에 신곡 ‘버터플라이’를 모든 음원차트 1위 자리에 올려 놓으며 5인조 재편 후 첫 컴백에 대한 주변의 우려 섞인 시선을 말끔히 씻어냈다.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린 비스트가 ‘버터플라이’에 이어 오는 4일 발표될 새 음반 ‘하이라이트’로 또 한번의 대박 행진을 이어갈 수 있을 지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한편 비스트는 오는 4일 0시, 타이틀 곡 ‘리본(Ribbon)’을 포함한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활동에 나선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