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가수 에릭남의 생애 첫 오리지널 팝송 'Into You'가 10일 정오 전격 발매된다.
'Into You'는 미국의 신예 일렉트로닉 댄스 밴드 콜라주(KOLAJ)와 콜라보레이션 한 곡으로 에릭남과 콜라주가 공동 작사, 작곡했다. 월드와이드로 발표되는 이 곡은 한국에서도 음원 사이트 팝 섹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Into You'는 트로피컬 사운드의 곡으로 가사에도 드러나는 'Diving into you'라는 콘셉트와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오리지널 팝송이다. 이 곡은 콜라주의 멤버이자 프로듀서•작곡가인 마이티 마이크 맥개리티가 기존 스케치해둔 곡에 에릭남이 디벨롭에 참여하면서 탄생했다.
서로 다른 두 존재가 만나 완전해지는 느낌의 작업을 진행하고자 했던 콜라주는 에릭남이 선호하는 자신들의 음악과 사운드를 토대로 더운 날씨에 걸 맞는 청량감 넘치는 곡을 완성시켰다.
'Into You'의 뮤직비디오 제작에는 존 존 아우구스타보가 참여한다. 존 존은 201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힙합 비디오상과 베스트 시네마토그라피상을 수상했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매클모어&라이언 루이스 'Thrift Shop', 'Can't Hold Us' 등이 있다. 최근에는 빌보드 상위권에 올라있는 마이크 포스너의 'I Took A Pill in Ibiza'의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다. 유명 영상 감독의 참여로 눈길을 끌고 있는 'Into You'의 뮤직비디오는 LA에서 촬영을 진행, 7월 초 공개 예정이다.
에릭남과 함께 작업한 콜라주는 "K-Pop과 트로피컬 장르가 만난 달콤한 보컬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라며 "우리는 이번 작업을 통해 아마도 'K-Trop'이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를 탄생시킨 것일지도 모른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는 후문이다.
CJ E&M 음악부문 측은 "'Into You'는 에릭남의 첫 오리지날 팝송으로 가수로서 미국 팝시장에 발을 내딛는 것"이라며 "이번 음원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미국 팝시장에 음원을 발매할 계획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CJ E&M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