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2:34
스포츠

안익수호, 수원JS컵 소집명단 발표…바르샤 트리오 제외

기사입력 2016.05.04 10:10

조용운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안익수 감독이 이끄는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이 2016 수원 JS컵 U-19 국제청소년축구대회에 참가하는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안 감독은 이번 명단에 오른 25명의 대표팀 선수들을 대상으로 9일부터 16일까지 파주NFC(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가진 후 JS컵에 참가할 최종 20명의 명단을 추린다.

25명의 소집명단은 지난 3월 독일 원정 명단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작년 U-17팀에서 활약하던 이상헌(울산현대고)이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것이 눈에 띈다. 한찬희(전남)를 비롯하여 김정환(서울), 우찬양(포항)등 7명의 K리거도 이름을 올렸다.

관심을 모았던 FC바르셀로나 트리오 백승호, 이승우, 장결희는 제외됐다. 백승호와 장결희는 부상으로 빠졌고 이승우는 네덜란드서 열리는 컵대회에 바르셀로나B팀 소속으로 참가하게 돼 합류가 불발됐다.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을 준비하는 안익수호는 수원 JS컵에 참가해 브라질, 프랑스, 일본과 대결하며 전력을 평가한다. 안 감독은 "브라질, 프랑스, 일본 모두 각 대륙을 대표하는 강팀이다. 내년 월드컵에서 마주칠 수 있는 팀들인 만큼 JS컵을 통해 실전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puyol@xportsnews.com/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