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밴드 DAY6(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이 신곡 '놓아 놓아 놓아'를 발표했다.
데이식스는 30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DAYDREAM'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놓아 놓아 놓아'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이별을 선택한 남자의 마음을 담은 감성 록으로, 멤버 영케이와 원필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아이돌 그룹이 아닌 밴드로서 데이식스의 정체성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내 눈길을 끈다. 강렬한 일렉트로닉 사운드, 거친 드럼비트가 데뷔 앨범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놓아 놓아 놓아'를 비롯해 'First Time', 'Hunt' 등 6개 수록곡이 담겨 있다. 멤버 전원이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듀싱 능력부터 작사, 작곡, 편곡까지 아티스트로서 성장한 모습을 유감없이 드러냈다는 평.
특히 데이식스는 합주실 라이브 영상으로 구성된 앨범 스포일러를 통해 탄탄한 실력 선보인 바, 5인조 재편 후에도 빈 자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각자 존재감 빛내고 있다.
이들은 31일 Mnet '엠카운트다운', 4월 1일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하며 본격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DAY6 '놓아 놓아 놓아' 뮤직비디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