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7 18:38
연예

'집밥 백선생' 백종원, 초스피드 육개장 레시피 전수 '뚝딱'

기사입력 2016.01.05 10:21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20분이면 충분한 초스피드 육개장 레시피를 전수한다. 

5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는 백종원이 육개장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게 끓여낼 수 있는 특별한 비법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육개장을 제대로 끓이려면 손도 많이 가고 최소한 3시간 이상은 걸린다"고 말하며 정통 육개장을 끓이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일임을 강조했다. 그리면서 백종원은 "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어머니가 해주는 집밥이 아니라 집에서 혼자 밥이라도 해먹자는 것이니만큼, 오늘 우리가 만들 육개장은 20분이면 충분하다"고 말해 제자들을 놀라게 했다.
 
백종원의 코칭 아래 윤상, 김구라, 송재림, 윤박 네 제자가 각기 다른 재료로 4인 4색 육개장 대결을 펼칠 계획이라 더욱 흥미를 자극한다. 대파, 숙주, 고사리, 표고버섯, 당면 등 대부분의 재료는 비슷하지만 네 사람이 각각 고기를 다르게 선택해 도전한다.

윤박이 가장 일반적인 육개장 재료인 소고기를 선택한 반면, 김구라와 송재림은 닭 다리살과 닭 가슴살로 닭개장에 도전했고, 윤상은 가장 특이하게 돼지고기로 돈개장을 만들어내 그 맛을 궁금하게 했다. 백종원이 전수한 약식 육개장 레시피의 핵심과 각기 다른 개성이 담긴 4인 4색 육개장의 맛이 과연 어떠할지는 오늘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종원은 육개장을 만들고 남은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전 요리도 선보일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남은 고기와 숙주, 고사리, 버섯 등을 부침가루 및 고추장과 함께 버무려 부쳐낸 일종의 '장떡'을 만들 예정이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5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tvN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