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tvN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이 16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발매한다.
'두번째 스무살'은 꽃다운 19세에 덜컥 엄마가 돼 20년을 살아온 하노라(최지우 분)가 대학에 입학해 난생 처음 캠퍼스 라이프를 겪는 이야기로, 15학번 새내기 하노라와 갓 스물이 된 친구들의 유쾌하고도 뭉클한 소통을 그린 드라마다.
20대와 40대 각 연령대별 청춘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깊은 공감을 얻고 있는 '두번째 스무살'의 OST 앨범은 총 21트랙으로 구성돼 출시된다.
이번 앨범에는 가수 김건모의 히트곡이자 극중 하노라의 과거 회상 장면에 등장해 시청자를 즐겁게 했던 허니지의 '잘못된 만남',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서로를 향한 설렘이 녹아 있는 유성은의 '오유야유', 가장 빛나야 할 어린 시절을 행복하게 보내지 못한 하노라의 가슴 아픈 발라드곡 별의 '아름다운 시절', 옛 추억을 그리워하면서도 내일을 향해 나아가려는 하노라의 안타까우면서도 굳은 심정이 느껴지는 정준일의 '좋은날' 등 극 중 하노라의 주요 테마곡들이 모두 수록된다.
뿐만 아니라, 빌리어코스티가 작사·작곡한 곡에 음원 강자 로이킴이 노래한 감성 발라드 '날 사랑하지 않는다',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 메인 보컬 솔라의 풋풋한 보컬과 극 중 최지우의 아들 역할이자 '쇼미더머니4'에서는 랩퍼로서 그 가능성을 입증한 신예 김민재의 랩이 어우러진 '별', 그리고 매 회 드라마 오프닝에 등장해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단번에 시청자의 귀를 사로잡은 잔나비의 'Cuckoo(쿠쿠)'까지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명품 OST 라인업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라마의 명장면을 더욱 빛나게 한 10곡의 스코어 곡(연주곡)들도 수록돼 있어, 종영을 앞두고 아쉬워할 시청자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달래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음반 속에는 드라마 속 하노라가 항상 가지고 다니는 다이어리 그림과 주연 배우 6인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폴라로이드 카드 2장이 랜덤으로 수록돼 '두번째 스무살'의 애청자에게 더없이 큰 선물이 될 것이다.
'두번째 스무살'의 OST는 16일 음원 및 음반으로 발매된다.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CJ E&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