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5:20
연예

조규찬, 에세이 '거리에서, 문득' 출간…소소한 일상 이야기

기사입력 2015.09.07 09:06 / 기사수정 2015.09.07 09:06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조규찬이 에세이 '거리에서, 문득'을 출간한다.

조규찬이 책을 펴낸 것은 2009년 '달에서 온 편지' 이후 두 번째로, 책은 조규찬이 아티스트로서 얻었던 음악적 성취를 내세우기보다는 '인간' 조규찬의 진솔한 내면과 생각들이 담겨 있다.

조규찬은 "누구나 살면서 있을 법한 소소한 이야기, 친구와 커피 한잔 하면서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조규찬은 작년 대전의 한 대학에서 강의하기 위해 기차와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느꼈던 '길 위에서'의 생각들, 유학 시절 수업을 통해 얻은 배움들, 남편 또는 아빠로서의 역할 등 지난 세월 켜켜이 쌓인 단상들을 엮어냈다.

음악인으로서 그동안 쉽게 하지 못했던 이야기들도 흥미롭다. 모든 이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MBC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지만 1회전에서 탈락한 이후의 이야기, 수많은 창작의 순간에 찾아오는 선택과 고민의 연속, 대선배 조용필에게 바치는 헌사 등이 있다. 또 책은 가수 이소라에 대한 단상을 풀어낸 '이소라의 발견'으로 마무리된다.

조규찬은 1989년 제1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무지개'로 금상을 받으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Baby Baby(베이비 베이비) ', '말해 줄게' 등 대표곡을 내며 왕성한 가수 활동을 벌였다. 지난 2010년에는 미국 유학길에 올라 일리노이주립대 재즈 퍼포먼스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2013년 귀국 후 곡 작업, 공연, OST 참여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하는 한편 교수로서 후배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최근에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해 프로듀서, 보컬 디렉터로 활약 중이다.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안나푸르나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