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소현 기자] 걸그룹 AOA가 새 앨범 '하트 어택'을 한국, 중국, 일본에서 발매한다.
오는 22일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Heart Attack)'을 발표하고 국내 컴백하는 AOA는 같은 날 중국 바이두뮤직, 시나뮤직, QQ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하트 어택' 음원을 발표한다. 7월 초에는 중국어 가사로 된 '심쿵해' 중국 버전을 발매하며 한국과 중국 동시 공략에 나선다.
뿐만 아니라 AOA는 7월 29일 일본에서도 '심쿵해'를 발표한다. 싱글 형태로 발매되는 '심쿵해' 일본 버전은 일본어 가사로 부른 '심쿵해'를 포함해 총 세 곡이 수록된다. 뮤직비디오와 재킷 사진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신곡 '심쿵해' 활동을 통해 AOA는 아시아 전역에서 차세대 K-POP 걸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 이들은 지난해 발매한 '사뿐사뿐'으로 중국 최대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 및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쿠워(KUWO)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일본에서도 '사뿐사뿐'으로 오리콘 위클리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AOA는 오는 22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심쿵해'를 최초로 공개한다.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AOAⓒFNC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