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3:13
사회

국방홍보원-영진위, 손잡았다 "국군 장병 정서 함양"

기사입력 2015.05.06 14:51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권이섭 국방홍보원장과 김세훈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후 2시 국방홍보원에서 한국영화 및 영상문화 보급 확산을 통한 국군장병의 정서 함양과 국민들에게 다양한 영상문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국방홍보원은 국정기조인 ‘소통과 협업’을 실현하고 국방홍보업무의 질적 향상을 위해 유관부처 및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으며, 이번 협약 체결은 양 기관이 영화 및 영상문화 협업을 통해 군과 국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류 협력 사업을 펼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식에서 영화진흥위원회는 국군장병의 영상문화교육 연수 프로그램과 국군장병에게 한국영화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국방홍보원은 영화진흥위원회가 지원하는 우수 작품을 국방TV, 국방FM 등 국방미디어를 통해 국민에게 소개하고 한국영화와 영상문화산업에 대한 홍보를 하기로 협력했다.
 

또한, 영화진흥위원회는 국방홍보원과 국군장병들에게 문화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와 기술을 지원하기로 하는 등 양 기관이 영상문화사업에 대해 다양화 분야에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권이섭 국방홍보원장은 “영상문화 발전을 선도해 온 영화진흥 위원회와의 이번 협약이 우리 군의 병영문화 혁신과 미래 고객인 장병들에게 문화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