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2 03:30
연예

윤종신X빈지노 통했다…'더 컬러' 음원차트 1위 돌풍

기사입력 2015.04.30 17:35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 4월호 'The Color(더 컬러)'가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30일 0시에 발매된 'The Color'는 발매 이후 엠넷, 올레뮤직, 소리바다, 다음뮤직 등 4개의 음원차트에 1위에 오르며 음원 파워를 자랑하고 있다. 다른 음원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The Color'는 리듬감 있는 펑크 장르의 곡으로, 20세기 추상표현주의의 거장으로 불리는 '마크 로스코展'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윤종신은 이번 4월호에서 래퍼 빈지노와 처음으로 작업, 최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윤종신의 중저음 보이스에 빈지노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랩이 더해지면서 곡의 시너지를 더하고 있다는 평이다.

윤종신은 "빈지노의 섭외는 신의 한 수", 빈지노는 "레전드 윤종신과의 작업은 영광이었다"며 작업 결과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음원 발매에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마크 로스코展'이 열리는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찍은 뮤직비디오에는 윤종신, 빈지노가 출연해 열연을 펼쳤다.

4월호 ‘The Color’의 자세한 이야기는 매월 발행되는 디지털 매거진 '월간 윤종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사진 = 윤종신 빈지노 ⓒ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