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5 01:26
연예

'가요광장' DJ 김성주 "김구라, 탁월한 선택이라고 칭찬해"

기사입력 2014.12.22 15:16 / 기사수정 2014.12.22 19:21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요광장'의 새로운 DJ로 발탁된 방송인 김성주가 김구라의 응원과 격려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성주는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15 KBS 라디오 프로그램 개편 설명회에 참석했다.

김성주는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KBS 라디오 대개편에 따라 쿨FM(89.1㎒) '김성주의 가요 광장' 진행을 맡게 된다.

이 자리에서 김성주는 "KBS에서 기회를 주실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이렇게 시간대까지 잘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앞서 '가요광장'을 거쳐간 남자 DJ가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전현무 씨가 했었고 그 전에 김구라 씨도 했었는데 이 분들이 DJ를 하면서 특히 좋은 성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 제가 라디오를 한다는 얘기를 듣고 김구라 씨가 아프기 전에, 전화를 해서 '탁월한 선택을 했다. 잘 해서 라디오DJ로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덕담도 해줬다"고 얘기했다.

한편 이번 KBS 라디오 개편의 키워드는  '듣는 재미', '존재감', '디지털'이다.

모든 프로그램에 있어 라디오 매체의 핵심적 가치라고 하고 할 수 있는 '듣는 재미'를 극대화하고, '존재감' 있는 MC 영입을 통해 프로그램, 채널, 나아가 KBS 라디오 전체의 '존재감'을 높이며 아울러 KBS의 공영 라디오 서비스를 '디지털' 공간으로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라디오 개편은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