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9:06
사회

'네이버 시계' 화제…이유 알고보니?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때문

기사입력 2014.12.12 17:25 / 기사수정 2014.12.12 17:26

대중문화부 기자
11번가 홈페이지 캡쳐
11번가 홈페이지 캡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시계' 서비스가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국내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를 비롯한 현대H몰, 롯데닷컴, 엘롯데, 롯데슈퍼, CJ몰, AK몰, 갤러리아몰, 하이마트쇼핑몰 등에서는 인기 신상품을 반값에 판매하는 일명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적은 물량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1초단위로 상품이 매진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면서 초단위까지 정확하게 서비스하는 네이버시계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치열한 구매 경쟁에서 원하는 상품을 얻기 위한 노하우가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해당 쇼핑몰에 미리 회원가입을 해 놓는 것과 결제수단의 인증 프로그램들을 설치해 두는 것으로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한다. 또한 초단위를 제공하는 네이버 시계를 활용하면 타임특가 이벤트 제품 구매 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

하지만 쇼핑몰에서 확보한 물량이 터무니없이 적어 1분도 안돼 품절되는 상황이 계속되면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는 등, 한바탕 소동을 겪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