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2:57
연예

'도전천곡'-'심장이 뛴다' 폐지…SBS 대대적 개편

기사입력 2014.05.29 09:49

김승현 기자
심장이 뛴다, 도전천곡 ⓒ SBS
심장이 뛴다, 도전천곡 ⓒ SBS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심장이 뛴다'와 '도전천곡'이 폐지된다.

29일 SBS 측은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며 "두 프로그램 대신 '매직아이'와 '잘 먹고 잘 사는 법-식사하셨어요?'가 편성된다"라고 밝혔다.

지난 13일 방송된 파일럿프로그램 '매직아이'는 오는 7월 8일 정규프로그램으로 전파를 탄다. 이효리, 문소리, 홍진경과 함께 김구라, 배성재가 우리 사회 구석구석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진솔하게 풀어낸다.

SBS는 "소방관들과 함께 대한민국에 '모세의 기적' 열풍을 불러일으킨 '심장이 뛴다'는 오는 7월 1일 119편을 아쉽게 종영하게 되지만, 우리 사회의 또 다른 '빛과 소금'들을 찾아나서는 콘셉트의 건강하고 공익적인 후속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전천곡' 대신 방영되는 '식사하셨어요'는 방랑식객 임지호와 이영자가 소박한 밥상으로 위안과 용기를 주면서 공감과 호평을 이끌어내 방송시간을 확대하면서 일요일로 이동 편성됐다.

또 스타와 그 자녀들이 펼치는 가족 버라이어티 '스타 주니어쇼 붕어빵'은 일요일 10:45~12:00로 자리를 옮기며, 육아 예능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가 이를 대신한다.

이외에도 오는 6월 11일 첫 방송되는 '도시의 법칙'이 수요일 오후 11시를 책임진다. '도시의 법칙'은 정규 편성되어 한밤 피곤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서울 촌놈'들이 무일푼으로 의식주를 해결해가며 뉴욕을 온몸으로 체험하면서 펼치는 웃음과 감동의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강력하고 밀도 높은 10부작 시즌제 프로그램으로서 뉴욕 편이 마감되면 또 다른 메트로폴리스로의 도전을 기획 중이다.

SBS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대를 '시즌제 프로그램' 전용 시간대로 선언하고, 8~12부작의 시즌제 프로그램을 교체해 가며 편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SBS 개편 ⓒ SBS
SBS 개편 ⓒ SBS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