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연예대상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일밤-아빠 어디가' 팀이 MBC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아빠 어디가' 팀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MBC 공개홀에서 진행된 '2013 MBC 연예대상'(MC 김구라·소이현·김수로)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MBC 일요일 예능 부활의 1등 공신인 '아빠 어디가' 김유곤 PD는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스태들과 강곤PD의 열정과 헌신이 없었다면 이 자리에 올 수 없었다. 확신이 없던 시절 기꺼이 함께 해준 다섯 아빠들게 감사의 말 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성주는 "보석같은 아이들이다. 시청자분들이 제 자식처럼 아껴주셔서 감사드린다. 3-40명 되는 스태프들이 뒷걸음질 치면서 넘어지고 다치면서 촬영해주시고 있다. 1년동안 보시면서 많은 용기 가지셨으면 좋겠다"라고 스태프에게 공을 돌렸다.
이종혁은 "제 인생의 첫 번째 대상입니다"라며 "기분이 이상하다. 천사같은 다섯 아이들 덕분에 1년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냈다. 아들 딸들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송종국은 "2002월드컵 4강전 이후로 가장 기쁜 날이다" 윤민수는 "아이들에게 고맙고, 앞으로 더 예쁘게 기르겠다"라고 기쁨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일밤'팀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아빠어디가' 팀은 송종국, 윤민수, 이종혁 등이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고, 김민국, 윤후, 송지아, 성준, 이준수 등 '아빠어디가'아이들도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김성주는 PD상, 성동일이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진짜사나이' 팀 역시 출연진 7명 전원이 상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김수로를 비롯해 박형식과 샘해밍턴은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자신인상을, 장혁은 쇼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서경석은 MC부문 인기상과 PD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또한 류수영과 손진영은 올해의 스타상을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진짜 사나이' 신명진 작가도 올해의 작가상까지 받으며 '일밤' 부흥의 1등 공신임을 입증했다.
최우우상에는 박미선과 '무한도전' 정형돈과 '진짜 사나이' 김수로가 이름을 올렸다. 여자 최우수상을 차지한 박미선은 "촬영하다가 발을 다친 것 외에는 2013년에 별다른 활약을 하지 못 했다. 위로의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올해 예능은 남자분들이 활약을 많이 보였기 때문에 기대를 하지 않았다. '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 제작진께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코미디에 빠지가'가 많은 사랑을 받아서 많은 개그맨 후배들이 시상식 가운데에 자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형돈은 "9년째 함께 하고 있는 '무한도전' 제작진께 감사드린다. 연예대상 시상식에 오는 것이 귀찮다고 여겼을 때도 있었다. 무미건조하게 찾아왔던 제 자신이 못나게 느껴졌다. 이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것 조차도 영광스럽게 생각하겠다. 오랫동안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는 개그맨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수로는 "열심히 했을 뿐이다"라며 '진짜 사나이' 출연진과 국군 장병들에게 수상의 공을 돌렸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에는 '무한도전'이 선정되며 8년 간 사랑을 받은 장수프로그램으로써 시청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증명해냈다.
연출자인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팀이 작년과 올해 육체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며 "올해 여름부터 멤버들과 다함께 힘 내보자 마음 먹으니 재밌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있는 것 같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재밌는 것들 준비하겠다"라는 말로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영원한 대상후보'라고 불리는 유재석은 "MBC 연예대상 많은 분들과 어느 해보다 분위기가 좋아 기분이 좋다. '무한도전' 2014년 도전이 무엇인지 시청자들에게 보여드리겠다"라고 당찬 소감을 전했다.
올해 '연예대상'은 MC 김구라의 구라용팝 무대, MBC 예능 프로그램 로고송을 리믹스한 박명수의 신나는 디제잉 등 풍성한 볼거리와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코미디 부문 신인상에는 '코미디에 빠지다' 맹승지와 박현정, 도대웅이 이름을 올렸다. 쇼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은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정준영과 가상부부로 호흡을 맞추고 있는 정유미와 '쇼 음악중심' MC 김소현이 수상했다.
쇼 버라이어티 인기상은 장혁과 '나 혼자 산다' 노홍철과 데프콘, MC 부문 인기상은 서경석과 '라디오스타'-'세바퀴' 김구라가 각각 수상했다. 가수 부문 인기상은 샤이니와 2PM이 차지했다.
'올해의 스타상'은 '송종국, 이종혁, 윤민수, 류수영, 손진영 등을 비롯해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의 윤한, 정준영, 태민, 손나은이 받았다.
라디오 부문 신인상에는 '이루마의 골든디스크' 이루마, 우수상은 '굿모닝FM' 전현무, '박준형, 유채영의 좋은 주말' 박준형, 유채영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 '심심타파' 신동에게 돌아갔다.
재미로 보는 독특한 시상부문 '별별 어워드'도 진행됐다. '먹방상'에는 먹방의 창시자 '아빠 어디가' 윤후, '구멍상'은 샘 해밍턴이 차지하며 신인상에 이어 2관왕에 등극했다. 김용건도 별별어워드 '예능 늦둥이상'과 더불어 우정상을 받으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코미디 부문 우수상은 '코미디에 빠지다' 최설아와 홍가람, 쇼 버라이버티 부문 여자 우수상은 '우리결혼했어요4', 이소연과 '섹션TV 연예통신' 안방마님 소이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아래는 2013 MBC 연예대상 수상 명단.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맹승지 박현정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 도대웅
▲쇼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김소현 정유미
▲쇼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신인상- 박형식 샘 해밍턴
▲쇼버라이어티부문 인기상- 노홍철 데프콘 장혁
▲MC 부문 인기상- 김구라 서경석
▲가수 부문 인기상- 샤이니
▲공로상- 이미자
▲작가상- '일밤-진짜 사나이' 신명진
▲올해의 스타상- 송종국 윤민수 이종혁 류수영 손진영 정준영 정준영 윤한 태민 손나은
▲특별상- '일밤-아빠 어디가' 김민국 윤후 송지아 성준 이준수
▲라디오부문 신인상- 이루마
▲라디오부문 우수상- 전현무 박준형 유채영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김신영 신동
▲베스트커플상- 정형돈 지드래곤
▲별별 어워드- 윤후(먹방상) 샘해밍턴(구멍상) 김용건(예능 늦둥이상)
▲우정상- 김용건 조형기
▲PD상- 김성주 서경석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최설아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 홍가람
▲쇼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우수상- 소이현, 이소연
▲쇼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우수상- 김광규, 성동일
▲올해의 프로그램상- '무한도전'
▲최우수상 여자- 박미선
▲최우수상 남자- 김수로 정형돈
▲대상- '아빠 어디가' 팀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사진 = MBC 연예대상 ⓒ MBC 방송화면]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