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22:07
게임

롤 새로운 챔피언 '징크스'의 기술과 템트리는?

기사입력 2013.10.15 16:01

한인구 기자


▲ 징크스 템트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온라인 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의 새 침피언 징크스가 15일 공개된 가운데 징크스의 능력과 템트리에 관한 관심이 높다.

징크스는 체력이 약한 대신 높은 공격력을 지니고 있어 원거리 공격수(원딜)에 알맞다. 또한 징크스는 패시브 스킬인 '신난다'를 통해 적이나 포탑을 처치하면 이동속도가 잠시 올라가며 둔화, 속박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징크스가 지닌 기술인 '휘릭휘릭'은 사거리가 길어지고 표적 주변의 적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다. '빠직'은 적에게 둔화효과를 주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적에게 추가로 데미지를 준다. '와작와적 뻥'은 지정한 위치에 수류탄 3개를 던져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게 하는 기술로 상대방이 밝을 경우 1.5초간 움직일 수 없어 도주나 추격을 할 때 효과적이다.

궁극기인 '초강력 초토화 로켓'은 발사 길이가 길어질수록 데미지가 올라가며 파격 대상 주변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전 맵을 관통하는 기술이다.

징크스를 접한 이용자들은 징크스의 템트리에 대한 의견도 내놓고 있다.

징크스는 '휘릭휘릭'의 기관단총을 통해 공격속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공겨속도와 관련된 아이템을 살 필요는 없어도 될 것이라는 의견이 대다수다. 오히려 로켓런처에 치명타가 적용되고 '빠직'의 공격력 계수가 높은 것을 이용해 공격력과 치명타를 올려주는 '무한의 대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졌다.

이외에도 방어력 관통과 공격력을 올려주는 '칠흑의 양날 도끼', '최후의 속삭임' 등 공격력 기반 원딜의 주요 아이템을 골라 템틀를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외에도 '여신의 눈물', '마나무네', '무리마나' 등의 템트리도 주목된다.

대중문화부 press@xportsnews.com

[사진 = 징크스 템트리 ⓒ 롤인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