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KB 국민은행의 2013년 하반기 신입행원 채용이 4일 마감된다. 금번 채용은 작년과 같이 인문학적 소양과 함께, 소통능력ㆍ팀웍ㆍ창의력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다양한 전형절차로 진행된다.
이번 KB국민은행 채용전형의 특징은 지원자 개인의 역량뿐만 아니라, 소통능력(Communication), 팀웍(Coorperation), 창의력(Creativity)을 통합하여 평가하는 데에 중점을 둔다는 점이다. 은행업의 특성상 다양한 고객과 깊게 소통하는 능력, 협력을 통해 더 높은 성과를 창출하는 팀웍, 그리고 창의적인 마인드가 신입행원이 가져야 할 핵심역량이라는 것이 KB국민은행의 계획이다.
통섭역량 평가를 위해서는 지원자가 입사지원서에 기재하는 다양한 인문학 도서를 주제로 토론형 면접을 실시하며, 입사지원서, 필기ㆍ면접전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지식과 풍부한 사고력이 필요한 과제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입사 지원시 학력/전공/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고, 취업준비생들이 일반적으로 준비해 온 자격증, 봉사활동, 해외연수경험, 인턴경력 등 획일적인 스펙은 입사지원서에서 삭제하여 '실질적인 열린 채용'을 실시했다.
4일까지 은행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서 접수가 끝나면, KB국민은행 측은 필기전형, 면접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IT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전문 자격증(변호사, 회계사, 계리사,세무사, 감정평가사) 소지자의 채용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