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여름 데일리 룩 아이템 중에서 가장 많이 찾는 일 순위는 단연 핫 팬츠. 특히 강수량이 많은 장마철에 긴 바지는 빗물에 바지 자락이 다 젖어 눅눅해지기 마련인데, 허벅지 위로 올라오는 핫팬츠는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고, 무더운 여름날엔 산뜻하면서도 활동하기 편하며 시원하기 때문에 여름 패션의 일등 공신이다.
특히 이번 시즌 핫 팬츠는 카모플라주, 플라워, 스트라이프 등의 패턴을 입어 한층 독특하고 트렌디 해졌으며 여기에 실크, 레이스, 코튼 등 다양한 소재의 조합으로 인해 더욱 경쾌한 서머 룩을 연출하기에 충분하다.
최근에는 패턴을 활용한 핫 팬츠가 유행인데, 플라워 프린트 핫팬츠에 단색의 셔츠를 입고 가죽 소재의 스트랩 슈즈와 팔찌 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청순한 여성미와 시크함,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드러낼 수 있다.
또한 이국적인 느낌의 기하학 프린트가 활용된 트레이닝 스타일의 핫 팬츠는 올 여름 민소매 티셔츠, 스톤 장식이 인상적인 볼드한 뱅글, 스냅백과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캠핑 룩이나 페스티벌 스타일로 경쾌하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패턴 핫팬츠가 너무 눈에 띄어 부담스럽다면 고급스러우면서 빈티지한 멋을 내기 좋은 카키 컬러의 핫팬츠를 선택해도 좋다. 아웃 포켓이 활용된 제품을 선택해 밀리터리 스타일로 즐기거나 부드러운 분위기를 더해 줄 수 있는 루즈 핏의 니트 아이템과 매치해 준 후 챙이 넓은 에스빠드리유 모자, 깃털 장식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어 여성미를 겸한 에스닉한 리조트 스타일로 연출해 보자.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
[사진 ⓒ 지바이게스]
대중문화부 itsty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