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2 19:34
연예

'설국열차' 美IMDB 메인 화면 장식…'국제적 관심'

기사입력 2013.07.09 16:51

조영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영준 기자] 봉준호 감독의 첫 번째 할리우드 진출작 '설국열차'가 미국 최대 영화데이터베이스 사이트 IMDB의 메인 화면을 장식했다.

미국의 영화 전문사이트 IMDB는 9일(현지시간)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 캐릭터 포스터를 메인화면에 올렸다. IMDB는 '설국열차'의 트레일러를 포함해 시놉시스, 출연진, 개봉일 등 영화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고아성을 업고 있는 송강호의 스틸이 공개됐다.

특히, '설국열차'에 등장하는 기차의 절대 권력 윌포드 역을 맡은 에드 해리스의 옆 모습이 담긴 한글 버전 캐릭터 포스터도 메인 화면에 올라왔다. 한국 영화가 IMDB 메인 화면에 오르는 것은 이례적이다.

'설국열차'와 함께 IMDB의 메인 화면을 장식한 영화는 블록버스터 '퍼시픽 림'과 애니메이션 '박스트롤'이다.

한편, '설국열차'는 프랑스 만화가인 장 마르크 로셰트의 원작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냉전 시대 갑자기 찾아온 기온 이상으로 혹독한 추위가 닥친 지구에서 유일한 생존처인 열차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었다. 크리스 에반스, 송강호, 존 허트, 틸다 스윈튼, 제이미 벨, 옥타비아 스펜서, 이완 브렘너, 고아성 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오는 8월1일 전 세계 최초로 개봉된다.

조영준 기자 spacewalker@xportsnews.com

[사진 = IMDB 공식사이트 캡쳐]

조영준 기자 spacewalk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