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쉐라톤 워커힐에서 개최하는 'ITS(International Trade Show for) Game 2013' 기간 중에 취업박람회가 열린다.
국내 주요 게임사뿐만 아니라 유망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게임 분야 우수 인재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인사담당자들에게 직접 홍보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IT전문학교,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등 국내 유수의 게임 관련 교육기관과 게임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교 등 10여개 학교가 100여 개 팀, 300여명 규모로 참여하고, 100여개 이상의 게임기업의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현업에 종사하는 게임 전문가가 학생들의 작품에 대해 직접 평가하는 시간과 <헬로히어로> 개발사 핀콘의 유충길 대표가 강연하는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어 국내의 많은 청년 구직자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행사는 최근 극심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 게임 기업들이 젊고 우수한 게임 개발 인재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만들어 콘텐츠산업의 실질적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ITS GAME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취업박람회 참여 문의는 ITS GAME 2013 사무국(02-739-2892, itsgame2013@gmail.com, www.itsgame2013.or.kr)으로 연락하거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하면 된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