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국열차 메인 예고편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영화 '설국열차'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13일 국내 영화로는 최초로 북미 지역 대규모 개봉을 확정한 '설국열차'(감독 봉준호)가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통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그동안 공개됐던 스틸, 1차 예고편, 캐릭터 포스터 등에서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교실칸과 온실칸을 비롯해 꼬리칸 사람들이 사는 곳과는 확연하게 대비되는 앞쪽 칸의 화려한 모습이 최초로 공개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17년을 기다린 돌이킬 수 없는 질주'라는 카피와 함께 펼쳐지는 얼어붙은 설원을 뚫고 질주하는 거대한 기차 안에서, 꼬리칸 사람들과 그들을 지배하던 앞쪽칸 사람들이 펼치는 긴장감 넘치는 대결은 열차 속에서 일어나는 강렬한 드라마를 암시하고 있다.
또 꼬리칸 반란군들이 앞쪽 칸으로 질주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보안설계자 남궁민수 역을 맡은 송강호는 예고편에서 짧게 등장한 것만으로도 존재감을 과시한다. 그가 꼬리칸 반란군과 함께 앞쪽 칸과의 대결에서 기차의 핵심인 엔진을 손에 넣기 위해 어떤 활약을 펼칠지 호기심을 유발하고 있다.
한편 '설국열차'는 새로운 빙하기,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에서 억압에 시달리던 꼬리칸 사람들의 멈출 수 없는 반란을 그린 영화다. 오는 8월 1일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개봉한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 설국열차 메인 예고편 ⓒ CJ 엔터테인먼트]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