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1:50
게임

스타리그 '소닉리그' 결승전 개최…아이템베이 공식 후원

기사입력 2013.05.31 19:39 / 기사수정 2013.05.31 19:41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소닉 스타리그 8회차' 결승전이 6월 1일 열린다.

이번 리그는 대한민국 No.1 게임전문거래사이트 '아이템베이'의 공식 후원을 받아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리그는 지난 2월 말부터 3개월간 32강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되었고, 진영화, 염보성, 박지호, 임홍규 등 전 스타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아마추어 고수인 서문지훈 선수는 8강까지 진출하며 이변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결승전 당일에는 3/4위전 저그 조일장과 테란 최호선, 1/2전 저그 박준오와 테란 구성훈의 매치가 예정되어 있다.

7차 리그 우승에 이어 대회 2연패를 노리는 박준오와 저그전 극강의 스페셜리스트 테란 구성훈의 매치, 전 화승 프로게임단 동료 간의 대결이라는 점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또한, 결승전 참관객들을 위해 홍진호 박정석의 레전드 매치 또한 계획되어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향수를 그리워하는 유저들은 벌써부터 여러 커뮤니티들을 통해 많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다.

이번 리그를 공식 후원한 아이템베이의 이창석 대표이사는 "스타크래프트 이용자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아이템베이 소닉스타리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저들의 축제로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이템베이 소닉스타리그의 결승전은 6월 1일 오후 6시,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무료입장 가능하다.


방문자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 신발팜 상품권, 아이템베이 마일리지 등 다양한 경품 추첨도 예정되어 있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아이템베이 제공]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