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8:50
게임

'디스코판다 for Kakao', 졸업생도 합세한 대학별 대항전 "과열 경쟁"

기사입력 2013.03.26 18:39 / 기사수정 2013.03.26 18:39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디스코판다 for Kakao' 유저들을 대상으로 총 천 만원의 현금과 경품을 걸린 대학별 대항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전국의 350여개에 달하는 거의 모든 대학의 졸업생 및 대학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각 대학의 순위 및 점수가 계속 바뀌고 있는 등 그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초반에는 '영남이공대학교'의 선전이 돋보였으나 현재 20위권으로 추락했으며, '아주대학교'는 낮은 참가인원에도 10위권을 지키고 있어서 고득점자가 포진한 것으로 예상된다.

25일에는 '고려대학교'가 1억2천만점을 돌파하면서 1위를 차지했으나, 26일 오전, '이화여자대학교'의 맹추격으로 역전 당했다.

그 뒤를 '서울대학교'와 '한양대학교', '동국대학교'가 3, 4, 5위로 뒤쫓고 있으며, '고려대학교'의 라이벌로 꼽히는 '연세대학교'는 7위권에 그치고 있다.

'디스코판다 for Kakao'의 대학별 대항전은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하며, 이에 따라 해당 대학 재학생, 졸업생뿐만 아니라 진학 희망자와 각 대학 주변 상권 종사자 등도 대거 참여하여 경쟁을 더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 자신이 응원하고자 하는 대학을 자유롭게 선택하면 자신의 점수가 해당 대학의 총 점수에 반영되며, 천 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국내의 거의 모든 대학이 등록된 상태이고 미 등록된 학교는 추가 신청이 가능하며, 여러 해외 대학도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사진 = 디스코판다 for Kakao ⓒ 로드컴플릿]


대중문화부 IT·게임분석팀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