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1:36
연예

박진희, '구암허준' 예진아씨 역 캐스팅…김주혁과 호흡

기사입력 2013.01.31 15:43 / 기사수정 2013.01.31 15:44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배우 박진희가 '구암 허준'에 캐스팅됐다.

박진희는 MBC 특별기획드라마 '구암 허준'에서 차분하고 따뜻한 심성을 가졌지만 일찍 부모를 여의고 아버지의 친구였던 유의태(백윤식 분)에게 거두어져 자라는 인물인 예진 역을 맡는다.

예진은 훗날 내의원 의녀로 발탁돼 어의에 자리에 오른 허준(김주혁)과 의술을 펼친다. 허준을 마음에 품지만 허준의 곁엔 아내 다희가 있기에 그의 곁을 지키며 돕는 것으로 애틋하게 사랑하는 캐릭터이다.

박진희는 "영화에서 내의녀 연기경험이 있어 의녀 역할이 낯설지 않다. 세심하고 에너지 넘치는 감독님과 관록 있는 작가님, 배울 점이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이번 작품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작진은 "박진희는 2013년판 '허준'의 예진 역에 딱 맞는 배우다. 극중 이지적면서도 헌신적인 캐릭터인 예진 역을 훌륭히 해낼 것으로 믿어 모두 만장일치로 선택했다"고 캐스팅 동기를 밝혔다.

2013년판 '구암 허준'은 1999년 방송된 '허준'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숭고한 인간애와 불멸의 업적으로 길이 추앙받고 있는 '동의보감(東醫寶鑑)'의 저자 허준의 드라마틱한 인생과 동양의학의 세계를 극화한다.

MBC 측은 "이미 방송된 '허준'의 캐릭터와 대상 등을 현재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보완하고, 새롭고 극적인 장면들을 추가하여 전작과 확실히 차별화된 '허준'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구암허준'은 1월말 캐스팅을 완료, 2월초 첫 촬영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박진희 ⓒ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