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 미공개 엔딩 ⓒ CJ엔터테인먼트
[엑스포츠뉴스=임지연 기자]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감독 추창민)' 미공개 엔딩 에필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에서 볼 수 없던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엔딩 에필로그 영상은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공개돼 일주일 만에 22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영상에는 왕의 대역이 되기 전 원래 자신의 모습이었던 광대로 다시 돌아간 하선(이병헌)이 여러 사람들을 모아놓고 만담을 이야기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하선은 잠시 마음을 나눴던 중전(한효주)에 대해 가벼운 농과 가슴 저미는 진심을 담아 이야기를 풀어나가던 중 자신도 모르게 중전과 함께 했던 심장 뛰는 추억에 빠져들게 된다. 그러다 사람들 사이 자신을 향해 미소 짓는 중전의 모습을 보게 된다.
궁의 여인으로 사는 고단함과 외로움에 한 번도 미소 짓지 않았던 중전, 그런 중전을 그토록 웃게 하고 싶었던 하선의 이야기는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한다. 특히 꿈인지 생시인지 알 길이 없으나 중전의 미소를 마주한 채 진한 그리움의 눈물을 글썽이며 웃는 하선의 모습은 영화 엔딩 속 하선의 모습과는 또 다른 여운을 남긴다.
CJ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당초 이번 에필로그 영상이 영화의 엔딩으로 설정돼있었지만 회의 끝에 이 부분은 편집됐다"며 "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관객 서비스 차원으로 뒤늦게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광해, 왕이 된 남자'는 21일 기준 281 스크린에서 총 860회 상영되며 누적 관객수 1천 1백 98만 9천 891명을 기록했다. (영진위 통합전상만 기준)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
임지연 기자 jylim@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