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2:09
연예

'강남스타일' 패러디, '고담스타일' 등장…배트맨도 말춤 열풍 (동영상)

기사입력 2012.08.20 10:38 / 기사수정 2012.08.20 10:38

백종모 기자


-싸이 장기집권, 수많은 패러디 영상 쏟아져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한 '고담 스타일'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에 올라온 '고담 스타일'은 미국인들이 직접 촬영 및 녹음 작업을 해서 올린 패러디 영상이다.

영상 속에는 배트맨으로 분장한 주인공이 '오빤 고담 스타일'을 외치며 원작에서의 포인트인 폭파신, 화장실신 등을 충실히 재현했다. 현아 역으로 캣우먼, 노홍철 역으로 그린 랜턴이 등장해 웃음을 자아낸다.

뮤직비디오 촬영 배경으로 한글 간판이 등장한다. 간판들을 자세히 보면, LA한인 타운에서 촬영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배트맨이 외치는 '고담 스타일'은 한국어 발음을 의식한 듯 어색하면서도 정겨운 느낌을 준다. 영상 중 '롤리폴리', '쏘리쏘리' 춤도 등장해, 제작자가 K-POP 마니아임을 알 수 있다.

'고담스타일' 패러디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하다하다 고담 스타일까지", "강남스타일 패러디 중에서 가장 재밌고 퀄리티가 높다", "발음이 찰지다", "이렇게 많은 패러디를 양산하는 원곡이 대단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투브 조회 수 4천만을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사진 ⓒ '고담스타일' 영상 캡처]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