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무선 서비스/상품 기획 및 검증과 마케팅 등 고객만족 활동에 직접 참여
- 최대 300명 규모로 선발하며, 활동 우수자가 KT 공채 지원시 파격적 혜택 부여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KT(대표 이석채)가 오는 29일까지 대학생 실무 참여형 인턴십 프로그램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10기를 모집한다.
지난 2003년부터 10년째 운영 중인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300명 규모로 진행되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2천800여명의 학생이 거쳐갔으며, 최근 대학가에서 '3대 대외 활동'으로 꼽히는 인턴쉽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KT의 각종 프로젝트 및 스마트폰 관련 서비스 기획과 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다. 또 KT의 대표적 스마트 기기 체험, 교육공간인 이화여대 스마트캠퍼스(ESC)를 직접 운영하는 등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와 함께 KT의 올레모바일 블로그와 올레모바일 트위터 채널에서 스마트폰 사용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가 그룹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로서 활동한다.
KT는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10기 최대 300명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인재 100명에 한해서는 2년차 활동인 '지니어스' 그룹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니어스 그룹은 KT의 인재풀(Pool)로 관리돼 별도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스마트폰 파워 유저로서 난이도 높은 실무에 참여해 개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니어스 활동 우수자에게는 KT 공채 지원시 별도의 취업 캠프 참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적극적 채용 연계 혜택이 부여된다.
전국 4년제 대학 3~6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에 지원 가능하다.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트레이닝스쿨 웹페이지(
http://ts.mobilefuturist.com)에 가입, 주어지는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3월 29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KT 개인고객부문 Product & Marketing본부 SNS마케팅팀 황태선 팀장은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는 통신업계 최초의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그룹으로 10년이라는 긴 기간동안 KT는 물론 기업 영역 전반에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인재풀로 발전하고 있다"며 "금번 10주년을 계기로 전국 각지의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대학생들이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를 통하여 대한민국 IT 시장의 획기적 변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