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박시인 기자] 올 시즌 극심한 골 가뭄에 시달리고 있는 페르난도 토레스가 스페인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됐다.
비센테 델 보스케 감독은 24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축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29일 에스타디오 라 로살레다에서 열리는 베네수엘라와의 친선전에 출전할 24명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명단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토레스의 제외다. 토레스는 지난해 10월 19일 겡크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골을 터뜨린 이후 무려 20경기 동안 골맛을 보지 못했다.
델 보스케 감독은 "토레스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를 대표팀에서 제외한 것이 마음 아프지만 공정한 선택을 해야 했다. 그 자리를 밀고 들어올 선수가 있었다"라며 토레스를 제외한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부상 중인 페드로 로드리게스, 다비드 비야 역시 대표팀에서 제외됐으며 그 자리를 대신해서 로베르토 솔다도, 이케르 무니아인이 공격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페인 대표팀 명단
GK: 빅토르 발데스(바르셀로나), 호세 레이나(리버풀),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
DF: 알바로 아르벨로아, 세르히오 라모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헤라르드 피케, 카를레스 푸욜(이상 바르셀로나), 안도니 이라올라, 하비 마르티네스(이상 빌바오), 요르디 알바(발렌시아)
MF: 사비 에르난데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세스크 파브레가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티아고 알칸타라(이상 바르셀로나),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 산티아고 카솔라(말라가)
FW: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헤수스 나바스(세비야), 페르난도 요렌테, 이케르 무니아인(이상 빌바오), 후안 마타(첼시), 알바로 네그레도(세비야), 로베르토 솔다도(발렌시아)
[사진 = 페르난도 토레스 ⓒ 스카이 스포츠 홈페이지 캡처]
박시인 기자 cesc@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