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2:11
게임

컴투스플랫폼, '지스타 2024' 참가 성공적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세계로"

기사입력 2024.11.19 10:51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현장에 BTB 부스를 마련한 컴투스플랫폼이 성공적으로 운영을 마쳤다.

19일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2024'에 참여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BTB 부스에 참가해 게임 백엔드 서비스(Game Backend as a Service, GBaaS) ‘하이브(Hive)’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이번 부스의 방문객 수는 집계가 어려울 정도로 많았으며 부스 내에서 상담과 인터뷰가 쉬지 않고 이어졌다. 하이브는 총 50건 가량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10건 이상의 계약을 성사했다. X-PLANET의 기대작, 붕어빵 타이쿤은 행사 기간 동안 사전 예약 참여율이 60% 이상 증가했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로, 게임 개발사로 하여금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9월에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으며 글로벌 게임 개발사 대상 시장을 개척하기로 의기투합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말까지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십(공동 판매 프로그램)을 취득해 AWS와 교육, 컨설팅, 마케팅, 비즈니스 등 다양한 웹 인프라 분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웹3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국내 최초로 ‘후뢰시맨’ 팬 미팅을 성공시키며 서브컬쳐와 웹3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이러한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에는 국내 웹3 마켓플레이스 매출액 1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컴투스플랫폼 부스를 찾아주신 수 많은 업계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