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6 03:17
게임

게임빌 '에어 펭귄' 국내 오픈

기사입력 2011.09.29 20:38 / 기사수정 2011.09.29 20:38

엑츠게임즈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게임빌이 개발한 '에어 펭귄'이  T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에서 다운로드 10만건을 넘었다.

더불어 '에어 펭귄' 라이트 버전이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면서 3,000원에 서비스되고 있는 정식 버전도 유료 게임 순위에서 5위를 차지하며 동반 상승 중이라고 전했다. 

해외 시장에서 굴지의 '앵그리버드'까지 제쳐 화제가 되었던 '에어펭귄'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북극에서 헤어진 가족들을 찾는 펭귄들의 스토리를 담았다. 스마트폰 특유의 틸팅 기능을 활용한 독특한 조작법과 게임성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제 글로벌 히트작의 면모를 살려 국내 시장 평정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빌 게임사업본부의 송재준 본부장은 "스마트폰 게임 대중화와 함께 라이트 버전을 통한 소비자들의 평가, 구매 결정이 중시되고 있으며, 이는 정식 유료 버전의 인기까지 가늠할 척도가 된다. 무료와 유료 버전이 동반 상승하고 있는 만큼 '에어 펭귄'의 인기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외 오픈 마켓을 석권한 '에어 펭귄'은 현재 국내 olleh 마켓, OZ스토어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