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0:52
연예

화사 "1년 만에 컴백? 스스로에게 집중했던 시간" [엑's 현장]

기사입력 2024.09.19 16:13 / 기사수정 2024.09.19 16:13



(엑스포츠뉴스 여의도, 명희숙 기자) 가수 화사가 1년 만에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화사는 19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레드호텔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O(오)' 발매 기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화사는 "일단 '아이 러브 마이 보디' 이후로 '나'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컴백했다"며 1년만에 신곡을 발매하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1년이 흐른지도 모를 만큼 저에게 집중하면서 많은 무대를 가졌다. 좋은 시간을 알차게 보냈다. 많이 배우고 습득하면서 지금 이 앨범이 나온 거 같아서 잘 해온 거 같다"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나(NA)'는 ‘Me, Myself, & NA(I)’를 중심으로 한 화사만의 주체적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히트곡 메이커 유건형부터 싸이(PSY), 안신애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댄스크루 라치카와 잼 리퍼블릭이 안무에 참여했다. 



화사는 "정말 '나라는 곡'이다. 그렇다고 센 곡도 아니고 내가 짱이다 이런것도 아니다. 내가 되고 싶은 나를 보여주는 곡"이라며 "그냥 나는 남의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나 자신을 드러내면서 내 자신에게 미치고 싶다는 뜻을 담은 유쾌하고 신나는 곡"이라고 신곡에 대해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화사의 긍정적인 애티튜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타이틀 ‘나’를 비롯해 ‘Road(로드)’, ‘HWASA(화사)’, ‘EGO(이고)’, ‘OK NEXT(오케이 넥스트)’, ‘just want to have some fun(저스트 원트 투 해브 썸 펀)’, ‘O’까지 총 일곱 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사진 = 박지영 기자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